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를 찍는 표는 사표일뿐더러 미래로 가는 표도 아니다.”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13일 대구를 방문해 이렇게 말했다. 보수 텃밭인 대구에서부터 지지세를 끌어올려 ‘실버크로스’(2, 3위 간 지지율 역전)를 노리겠다는 계산이다.이 후보는 이날 대구 경북대에서 ‘학식먹자…
더불어민주당은 13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대선 캠프에서 ‘여론공작’을 벌였던 인물이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캠프에 합류했다며 공세에 나섰다.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신속대응단은 이날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캠프에서 이재명 후보에 대한 악의적인 허위·비방 콘텐츠를 만들어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10대 공약에 ‘남성 군 복무 경력 호봉 반영’이 포함된 것에 대한 여성 지지층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친명(친이재명)계 김문수 의원은 “여성에겐 출산 가산점이 있을 것”이란 취지의 발언을 했다가 논란이 일자 공식 사과하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보직을 사…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3일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와 단일화에 거듭 선을 그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라는 골리앗을 상대하는 이 전쟁에서 부적절한 후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이준석 후보는 이날 오후 4시 10분 대구 북구 칠성시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김 후보에 대해 …
가수 김흥국씨와 개그맨 이혁재씨 등 연예인 10명이 13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에 대해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를 찾아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를 선언했다. 현장에는 배우 최준용·노현희씨, 개그맨 신동수·김한배씨가 참석했고, 국민의힘에서는 윤재옥·서…
13일 새벽 충북 증평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 현수막이 훼손된 상태로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민주당 충북도당에 따르면 이날 오전 증평의 한 도로변에 걸려 있던 이 후보의 공식 선거 현수막이 훼손된 상태로 발견됐다.경찰은 주변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를 확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6·3 대선을 앞두고 3개 정당에 523억 여 원의 대선보조금을 지급했다. 조국혁신당과 진보당 등 정당은 대선 후보자를 등록하지 않거나 법정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다.13일 선관위에 따르면 3개 정당에 지급된 대선 선거보조금은 총 523억…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을 하며 국민의힘 소속 여성 의원을 ‘미스 가락시장으로 뽑자’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을 두고 13일 논란이 일고 있다.해당 발언은 김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오전 가락시장을 찾아 선거유세를 하는 중 상인들과 아침 식사를 하면서 나왔…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자당 여성 국회의원을 두고 한 ‘미스 가락시장’ 발언에 대해 성인지 감수성이 부족하다는 비판이 일었다. 더불어민주당은 “김 후보는 지금 봉건 시대를 살고 있느냐”며 즉각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김 후보는 12일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을 찾아 상인 대표들과 아…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13일 민생경제·국민통합·지방살리기·국가혁신·호남동행 등 5대 과제에 중점을 두고 제21대 대통령선거대책기구의 추가 인선을 단행했다.국민의힘에 따르면 이번 인선의 핵심은 통합과 선거운동 단일대오 구축이다. 김 후보는 한덕수 캠프 수석대변인이자 당대표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