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12일 1호 공약으로 현재 19개 부처를 13개로 줄이는 ‘작은 정부’ 공약을 내세웠다. 해외이전 국내기업의 국내 복귀를 지원하고 법인세 부담을 줄이는 등 친기업 정책도 내놨다. 청년을 위해 5000만 원 한도의 저리 대출을 제공하겠다고도 약속했다.이 후보는 이…
“이제부터 진보, 보수의 문제는 없다. 오로지 대한민국의 문제, 국민의 문제만이 있을 뿐이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2일 선대위 출정식에서 ‘경제 성장’과 ‘국민 통합’을 핵심 과제로 제시하면서 중도·보수로의 외연 확장에 본격 나섰다. 민주당은 교차 투표층의 이 후보 지지…
6·3 대선 공식 선거운동이 12일 시작되면서 대선 후보간 ‘네거티브’ 공방도 본격화됐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후보 등록을 마친 11일 곧바로 김 후보의 과거 발언을 정리한 김문수 망언집’을 발표했다. 3월 국민의힘이 발간한 ‘이재명 망언록’에 대한 맞대응에 나선 것…
6·3 대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배우자 설난영 씨가 만났다. 두 사람은 이날 서울의 한 호텔에서 열린 조계종 중앙신도회 창립 70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행사 시작 전에는 조계종 총무원장·신도회장…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캠프 조용술 대변인이 당내 경선 갈등과 관련해 “지금은 합리적 의심도 삼가야 할 때”라며 내부 봉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 대변인은 12일 방송된 동아일보 유튜브 ‘정치를 부탁해’에서 “컨벤션 효과를 이상한 데서 누렸지만, 결국엔 잘 된 일”이라며 “모든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2일 1호 공약으로 민간과 기업의 자율성을 보장하는 ‘자유 주도 성장’을 내세웠다. ‘자유경제혁신 기본법’을 제정하고 법인세와 상속세 최고세율을 인하하는 등 규제완화와 감세를 뼈대로 한 보수적 경제정책을 전면에 내세우겠다는 것이다. 각 부처와 지자체에 …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가 12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를 향해 계엄과 탄핵 반대에 대한 사과와 분명한 입장 표명 등을 촉구하며 “그러지 않으면 이번 선거는 불법 계엄한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위해 대리전을 해 주는 것 밖에 안 된다”고 밝혔다.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세…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2일 선거운동 첫날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묘역을 참배했다.김 후보는 이날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국가사회공헌자·제2연평해전 및 연평도 포격전 전사자·천안함 46 용사 묘역·한준호 준위 묘역 등을 찾았다.이번 일정에는 새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내정된 김용태 의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2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정계 은퇴에 대해 “뜻을 펼치지 못하고 정계 은퇴를 선언하셔서 안타깝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낭만의 정치인 홍준표를 기억하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홍준표 선배님은 상대 진영에 있는 분이지만 밉지 않은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2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향해 “솔직히 이번 대선에서 홍 선배님과 같은 노련한 정치가가 가장 부담스러운 상대였다”고 말했다. 이 대선후보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낭만의 정치인 홍준표를 기억하며’ 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홍준표 선배님은 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