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대선 후보 교체 찬반을 묻는 전(全) 당원 대상 자동응답(ARS) 조사에서 “21대 대통령 선거의 국민의힘 후보자를 관련 당헌당규에 따라 한덕수 후보자로 변경하여 지명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문수 대선 후보의 이름을 제시하지 않고 …
11일 오후 3시 5분 국민의힘 의원총회가 열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장에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권성동 원내대표, 박형수 원내수석부대표 등 원내지도부와 함께 들어서자 국민의힘 의원들이 자리에서 일어나 김 후보를 박수로 맞았다. 김 후보가 의총장을 찾은 건 9일 의총에서 당…
국민의힘 최연소 의원인 초선 김용태 의원(35·사진)이 11일 권영세 전 비상대책위원장 사퇴로 공석이 된 당 비상대책위원장에 내정됐다. 김문수 대선 후보는 이날 선거대책위원회를 구성하면서 김 의원에게 직접 비대위원장직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이 김 후보의 제안을 수락하면서 …
국민의힘이 빅텐트의 핵심 축으로 꼽고 있는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11일 “김문수 후보와의 빅텐트 가능성은 시작부터 0%, 끝까지도 0%”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0일 “빅텐트를 세워 ‘반(反)이재명’ 전선을 구축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이 후보가 선을 그으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11일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를 향해 “내란 동조 세력인 국민의힘과 내란을 비호하는 후보가 어떻게 국민의 선택을 받겠다고 할 수 있겠느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1호 당원인 윤석열 전 대통령과 함께 국민을 상대로 총부리를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선 후보로 등록하면서 제출한 10대 공약에 인공지능(AI) 산업 지원이 1호 공약으로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내란 극복과 민생 회복, 저출생 문제 해결 등도 주요 공약에 포함됐다. 이 후보 측 관계자는 11일 “전날 선관위에 제출한…
더불어민주당이 12일 공식 선거운동 시작을 앞두고 이재명 후보에 대한 테러 위협이 커지고 있다고 보고 ‘테러대응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테러 제보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후보실에 ‘후보 안전실’을 신설하고 경찰 출신인 임호선, 이상식 의원에게 유세 현장에서의 테러 대비 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등 6·3 대선에 출사표를 낸 후보들이 공식 선거운동 시작일인 12일 0시부터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재명 후보는 서울 광화문광장을 시작으로 경기 성남시 판교와 화성시 동탄, 대전 등 반도체와 인공지능(A…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각각 약 30억8000만 원과 10억6000만 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약 14억7000만 원을 신고했다. 선관위는 이틀간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 등록을 접수한 결과 총 7명의 후보가 재산,…
21대 대통령 선거 후보 등록을 마친 후보들은 공식 선거운동 기간인 12일부터 대선 전날인 6월 2일까지 22일간 공직선거법상 허용된 범위 내에서 선거운동을 펼치게 된다. 1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대선 후보자와 선거사무원 등은 선거운동 기간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