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3 조기대선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공식선거운동이 12일 시작하는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서울,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는 부산,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여수에서 첫 일정을 소화한다.‘빛의 혁명’ 광화문 광장서 시작 이재명…이번에도 AI 첫날 일정 포함11일 민주당에 따르…
국민의힘이 빅텐트의 핵심 축으로 꼽고 있는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11일 “김 후보와의 빅텐트 가능성은 시작부터 0%, 끝까지도 0%”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0일 “빅텐트를 세워 ‘반(反)이재명’ 전선을 구축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이 후보가 선을 그으면서 …
대선 후보를 확정한 국민의힘이 11일 김문수 대선 후보 주재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첫 회의에서 대선 승리를 위한 ‘화합’을 다짐했다.김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이 선거는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한 위대한 선거이자, 우리 경제를 살리고 국민을 통합하는 …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11일 “좌도 우도 아닌 앞으로 가는 시대교체와 세대교체를 이루겠다”며 다른 후보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했다.이 후보는 이날 부산시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김문수로 정권 연장이냐, 이재명으로 정권 교체냐 외에도 이준석으로 정권 교체라는 대안이 선명히 존재한…
더불어민주당이 12일 시작하는 공식 선거운동 시작을 앞두고 이재명 후보에 대한 테러 위협이 커지고 있다고 보고 ‘테러대응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테러 제보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후보실에 ‘후보 안전실’을 신설하고 경찰 출신인 임호선, 이상식 의원에게 유세 현장에서의 테…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11일 “남은 시간이 얼마 없다. 죽기 살기로 하겠다”며 대선 승리를 다짐했다.김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첫 중앙선거대책위원 회의에서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한 위대한 선거, 경제를 살리기 위한 중요한 선거, 국민을 통합하는 대화합의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11일간 이어진 ‘경청투어’를 마무리하며 “지역경제에 숨통을 틔우고 무너진 민생을 되살리는 것이야말로 가장 우선해야 할 책무임을 거듭 실감했다”고 소감을 전했다.이 후보는 11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여러분이 포기하지 않고 말씀해 주셔서 정말 고맙…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11일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를 향해 “내란 동조 세력인 국민의힘과 내란을 비호하는 후보가 어떻게 국민의 선택을 받겠다고 할 수 있겠느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1호 당원인 윤석열 전 대통령과 함께 국민을 상대로 총부리를 …
더불어민주당이 11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통령 후보의 과거 발언을 열거하면서 “김문수에게 대한민국과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맡길 수 있느냐”고 비판했다.민주당 강득구 중앙선대위 신속대응단장과 정준호·박관천 부단장 등은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김문수 망언집’ 공개 브리핑을 열고 김…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1일 “당원들의 뜻이 우리 김문수에 있는 만큼 과거의 우여곡절을 다 잊고 김문수 대통령 후보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정권 창출을 위해 매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 금요일 있었던 의원총회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