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1일 “선진국형 농가소득을 보장하고 재해안전망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기후 위기 시대, 국가가 먹거리를 책임지고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농촌을 만들겠다”며 농림축산식품분야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농업은 …
더불어민주당은 11일 국민의힘이 김문수 대선 후보의 선출을 취소하고 한덕수 후보로 교체하려던 시도가 무산된 된 데 대해 “당연한 결말”이라고 밝혔다.한민수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내란 세력의 ‘후보 강탈 쿠데타’가 실패로 막을 내렸다”며 이같이 말했다.한 …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11일 당 지도부 주도로 추진된 당 대선 후보 재선출 절차가 무산된 것과 관련해 “사필귀정”이라고 밝혔다.홍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이제 대선 경선판을 혼미하게 한 책임을 지고 권영세, 권성동과 박수영, 성일종은 의원직 사퇴하…
제21대 대통령 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대구에서도 12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11일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먼저 후보자로부터 제출받은 선거 벽보가 17일까지 지정된 장소 2690곳에 붙여진다.이어 20일까지 매 세대에 책자형 선거공보가 발송되며, 24일까지 투표안내문과 동봉해 …
국민의힘 지도부가 추진한 대선 후보 변경 지명을 위한 당원투표안이 10일 부결된 가운데, 친한(친한동훈)계 의원들이 권성동 원내대표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사퇴 의사를 밝힌 가운데 권 원내대표도 대선 후보 교체를 두고 빚어졌던 논란 및 내홍에 대해 정치적 책…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10일 당 지도부가 추진하던 대선 후보 변경 지명을 위한 당원투표 부결 직후 “사필귀정(事必歸正)”이라고 밝혔다. 대선 후보 자격을 회복한 김 후보는 “빅텐트를 추진해 반(反)이재명 전선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김 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민주영생(民…
한덕수 전 국무총리 측은 10일 국민의힘 대선 후보 교체가 무산된데 대해 “국민과 당원의 뜻을 겸허하게 수용하겠다”고 밝혔다.한 전 총리 대선 캠프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 후보 교체 무산 발표 직후 낸 서면 브리핑에서 “한 후보자는 김문수 후보자와 국민의힘이 이번 대선에서 승리를 거두…
국민의힘 지도부가 대선 후보 변경 지명을 위해 추진한 당원투표가 10일 부결됐다. 대선 후보 경선을 통해 선출된 김문수 대선 후보를 한덕수 전 국무총리로 교체하려고 했던 국민의힘 지도부의 강제 단일화가 이뤄지지 못한 것. 국민의힘은 11일 김 후보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대선 …
6명의 후보가 10일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 등록을 마치면서 재산·납세·병역 등 신상 정보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30억8914만3000원 재산을 신고했다. 세부 항목으로 배우자와 공동 소유하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로 아파트(14억5600만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를 비롯한 6명이 21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등록 첫날인 10일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총 6명이 대선 후보자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와 이준석 후보 외에도 권영국 민주노동당 대통령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