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7일 “이제 더는 시간이 없다. 오늘 반드시 단일화를 확정해야 한다”고 말했다.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단일화를 두고 갈등을 빚고 있는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단일화 논란이 장기화할수록 실망감과 피로감만 가중할 뿐”이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부인 김혜경 여사가 연이틀 강원지역 사찰과 성당을 방문하는 등 종교계를 중심으로 이 후보에 대한 후방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김 여사는 7일 오전 11시쯤 비공개 일정으로 대한불교 조계종 3교구 본사인 강원 속초 소재 신흥사를 방문, 주지 지혜 스님과 부…
국민의힘 김문수 당 대선 후보와 무소속 후보로 나선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단일화를 둘러싸고 국민의힘 내부 갈등이 커지자 안철수 한동훈 등 경선 탈락 후보들이 비판하고 나섰다. 안철수 의원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럴 바에야 차라리 가위바위보로 후보를 정하는 게 더 나았을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은 7일 서울고법이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 첫 재판을 대선 이후인 6월 18일로 연기한 것에 대해 “이제라도 법원이 국민 주권의 원칙과 상식에 맞는 판단을 내린 것은 다행”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의원들도 “당연하지만 잘한 결정”이라며 일제히 환영 입…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7일 경선 경쟁 주자였던 안철수 나경원 의원 등과 회동할 계획이다. 김 후보는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탈락한 뒤 탈당하고 미국행을 결정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도 이날 통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의 이날 단일화 담판을 앞두고 경선 주자들과의 …
국민의힘 내에서는 7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 간 단일화 논의와 관련해 “오늘이 마지노선이다”라는 목소리가 분출되고 있다. 국민의힘은 오후 2시 30분부터 의원총회를 열고 단일화 관련 대응 방향 논의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국민의힘은 김 후보와 한 전 총리 간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7일 전북 진안을 찾아 “재량 예산을 늘려서 지역화폐를 대량 발행하고 농어촌 기본소득을 지급하면 농촌 인구가 늘어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진안터미널 앞에서 진행된 ‘골목골목 경청 투어’를 통해 “중요한 것은 먹고사는 문제 아니겠나…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방자치단체장들이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의 ‘개헌연대’에 대해 “내란 세력과의 연대”라며 일제히 비판의 목소리를 이어가고 있다.오영훈 제주도지사는 6일 페이스북에 “내란을 극복하고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할 시기에 위기에 빠진 국정과 민생…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 측은 7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도 단일화에 대한 의지가 강하기 때문에 단일화가 성공할 것이라고 자신했다.한 후보 캠프 이정현 대변인은 이날 오전 여의도 선거캠프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단일화 실패 시 대선 완주’ 가능성에 “끔찍한 얘기하지 말라”…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 측은 7일 1호 공약으로 ‘부총리급 AI(인공지능)혁신전략부’ 신설을 발표했다.윤기찬 한덕수캠프 정책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한 후보는 상징적인 1호 공약으로 AI혁신전략부 신설을 약속한다”고 밝혔다.윤 대변인은 “과학기술과 A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