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을 선출하면서 한덕수 대선 예비후보와 단일화가 최대 과제로 떠올랐다.하지만 최근 여론조사 지표에서 한 후보를 포함한 범보수 진영 후보의 모든 표를 합산해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에 뒤처져 막판 단일화 시너지 효과…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의 선거대책위원장에 경선 최종 라이벌인 한동훈 후보와 당 지도부인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권성동 원내대표, 황우여 당 선거관리위원장 등이 인선됐다.김 후보 측은 이날 당의 최종 대선 후보로 선출된 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와 협의를 거쳐 이처럼 선대위 인사를 …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대선 후보로 선출된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은 3일 선출 직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수락 기자간담회에서 한덕수 전 총리와 후보 간의 단일화에 대해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이 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많은 분들과 손을 잡고 같이 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3일 민주당 내에서 조희대 대법원장 탄핵 주장이 나오는 데 대해 “저야 선출 후보이고 선거는 당과 선대위에서 치르는 것”이라며 “당이 국민의 뜻에 맞게 처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강원 삼척시에서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이 후보의 공…
국민의힘의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로 김문수 후보가 최종 선출된 데 대해 국민의힘은 3일 당 “국가를 인질 삼은 이재명의 폭주를 막겠다”고 밝혔다.국민의힘 신동욱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이제 우리는 대통령 후보를 중심으로 모든 힘을 하나로 모아 이재명의 폭주를 막고 반드시 승…
한동훈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3일 경선 패배에 대해 “오늘 당원과 국민의 결정에 승복한다”고 밝혔다.한 후보는 이날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김문수 후보가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선출된 이후 승복 연설에서 이같이 말했다.그는 “제 여정은 오늘 여기서 끝나지만 우리 …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3일 국민의힘 21대 대통령선거 후보로 선출됐다. 김 전 장관은 이날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책임당원 투표와 여론조사 결과를 50%씩 합산한 결과 56.53%의 과반 득표를 얻어 43.47%의 득표를 한 한동훈 전 대표를 제…
국민의힘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선출된 김문수 후보는 3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세력의 집권을 막기 위해서라면 어떤 세력과도 강력한 연대를 구축할 것”이라며 “그리고 마침내 이기겠다”고 말했다.김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5차 전당대회에서 결과 발표 뒤 수…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는 3일 “헌법 개정에 대한 의지나 내용에 대해 하루아침에 말을 바꾸는 것은 국민에 대한 중대한 범죄”라고 했다.전날(2일) 대선 출마와 함께 개선을 공약한 그는 개헌 의지를 강조하면서 동시에 개헌에 대한 입장을 바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겨냥한 …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6·3 대선 국민의힘 후보로 3일 선출됐다. 김문수 후보는 최종 득표율 56.53%로 본선행을 확정했다.국민의힘 황우여 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3차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김 후보는 총 45만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