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주자인 김동연 경기도지사 측은 18일 첫 TV 토론회를 앞두고 지난해 총선 과정에서 ‘비명횡사’(비이재명계 의원들의 공천 불이익) 논란이 불거진 여론 조사업체의 후신 격인 업체가 이번 민주당 대선 경선 여론조사를 담당하는 데 대해 “우리 당 경선의 신뢰를 흔드는…
홍준표 국민의힘 경선 후보는 18일 “극단적 페미니즘과 정치적 올바름(PC주의)이 우리 공동체에 잠식해 들어오고 있다”며 “PC주의에 맞서 ‘건강한 가정이 해답이다’라는 ‘패밀리즘(Familism)’을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캠프에서 열린 ‘선진대국 국가…
6·3 대선 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38%로 선두를 달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8일 나왔다. 한국갤럽 정례조사 기준 역대 최고치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7%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동률…
6·3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김문수 국민의힘 경선 후보는 18일 경제 공약으로 ‘법인세·상속세’ 인하와 함께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 비전을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에 위치한 캠프 사무실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했다.김 후보는 △투자 확대 및 일자리 …
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8일 조국혁신당이 제21대 대통령선거에서 독자 후보를 내지 않기로 방침을 정한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과의 정치 거래 의혹을 제기했다.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국혁신당이 교섭단체 요건을 완화하는 조건으로 대선 후보를 내…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8일 대선 출마설이 나오고 있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향해 “본인의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하든, 출마를 해서 결과가 어찌 되든, 그것은 …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맏손자 김종대 씨가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의 ‘유쾌한 캠프’에 합류했다.18일 김 후보 캠프는 언론 공지를 통해 김 씨가 청년·외신 대변인 역할을 맡는다며 이같이 밝혔다.김 후보 캠프에 따르면, 김 씨는 미국 에모리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
국민의힘이 8명의 대선 경선 후보를 4명으로 압축하기 위한 1차 경선 토론회 조 편성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대선 경선 레이스를 시작했다. ‘제비뽑기’ 대신 선착순 주제 채택 방식으로 정한 조 편성에서 A조는 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후보, B조는 나경원·이철우·한동훈·홍준표 후보로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21대 대선 과정에서 문재인 정부와의 확실한 선긋기에 나섰다. 이 전 대표는 최근 부동산과 원자력발전소, 북한, 여성 정책 등 문재인 정부에서 실패한 것으로 평가받거나 논란이 된 분야에 대해 언급을 최소화하거나 정책을 뒤집고 있는 것. 친명(친이재명)계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17일 “충청을 행정·과학 수도로 만들겠다”며 “임기 내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 집무실을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대선 경선 출마 후 첫 지역 공약으로 충청 공약을 발표한 것. 이 전 대표는 경선 시작 후 첫 지역 일정으로 이날 대전 유성구 국방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