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가 대한민국 산업 수도인 울산에서 첫 대권 행보를 시작했다.전날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한 전 대표는 지역 첫 일정으로 이날 오전 울산 남구 소재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명화공업을 방문했다.그는 이날 취재진과 만나 “트럼프 관세 상황으로 자동차부품 업계가…
국민의힘 경선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는 11일 경선 방식과 투표 비율이 특정 후보에게 유·불리 하다는 지적에 대해 “짧은 경선 기간 안에 후보들을 부각시켜 국민에 훨씬 더 빨리 다가갈 수 있는 길을 모색한 것”이라고 반박했다.이양수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
대선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의 경선 캠프가 인선을 발표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 전 대표는 1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선의 윤호중 의원이 경선 캠프의 선거대책본부장을 맡는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2022년 원내대표로 대선을 치르면서 당시 민주당 후보였던…
더불어민주당이 경선 룰을 두고 진통을 겪고 있다. 당원 주권 확대를 내세우는 친명계는 권리당원 표 반영 비율을 확대하자고 주장하는 반면, 비명계 후보들은 이에 “들러리 서지 않겠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11일 민주당에 따르면 당 대선특별당규위원회는 전날 오후 경선 규칙과 관련해 …
6월 3일 조기 대선을 앞두고 장래 정치 지도자 선호도에서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7%의 지지율을 얻어 선두를 달리고 있다는 한국갤럽의 여론조사 결과가 11일 나왔다. 이번 조사는 4일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이후 갤럽에서 처음 실시한 것이다. 갤럽은 8~10일 전국 만 18…
검찰·경찰 등 수사기관의 수사를 받은 적이 있습니까?자녀 혹은 가족의 취업을 위해 업무 유관 기관, 개인에게 부탁한 적이 있습니까?국민의힘이 6·3 대선에 출마하는 당 주자들에게 120여 개 문항으로 구성된 ‘사전 자기검증진술서’(이하 진술서) 제출을 요청했다. 전과 유무부터 자녀에 …
6·3 조기 대선을 위한 국민의힘 경선 일정이 10일 확정된 가운데 반탄파(탄핵 반대파) 후보들 사이에서 6일 전 파면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이른바 윤심(尹心)을 경선 한복판에 끌어오려는 움직임이 가시화하고 있다. 일부 후보들이 저마다 윤 전 대통령의 의중을 전달하며 경선 변수로 삼으…
친윤(친윤석열)계 인사들이 줄줄이 대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 권한대행은 10일 출마 가능성을 묻는 동아일보 질문에 “그런 일이 있으면 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출마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
국민의힘은 10일 6·3 대선 후보 경선의 1차 경선(컷오프)에서 4명으로 후보를 압축한 뒤 2차 경선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 2명으로 좁혀 3차 경선인 최종 결선을 치르는 컷오프 방식을 확정했다. 지난 대선에서 1차 컷오프에서 8명, 2차 컷오프에서 4명으로 압축한 뒤 대선 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10일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다. 위대한 대한 국민의 훌륭한 도구, 최고의 도구가 되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전 대표의 대선 도전은 2017년, 2022년에 이어 3번째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선 예비후보자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