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선거관리위원장이 10일 “오픈 프라이머리(완전국민참여경선)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당내 비명(비이재명)계 대권 주자들과 조국혁신당이 “외연을 확장해야 한다”며 주장해 온 오픈 프라이머리 요구를 일축한 것이다. 민주당은 지난 대선 때와 같이 권리당원과 일반 …
6·3대선에서 ‘정권을 교체해야 한다’는 응답이 48%, ‘정권을 재창출해야 한다’는 응답이 37%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10일 나왔다. 정당 지지율은 더불어민주당이 34%, 국민의힘이 33%로 오차범위 내였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이달 7일부터 3일간…
“우리나라 선거관리위원회의 봉인지는 폐쇄회로(CC)TV에서 볼 수 있듯이 허수아비 봉인지다. 붙였다 뗐다 해도 봉인의 효과가 없는 편법, 불법이다.” 지난해 1월경 2022년 20대 대통령 선거 당시 인천 남동구 선관위 사전투표함 보관소에서 선관위 직원들이 봉인을 뜯어 우편투표함에 회…
“여러 가지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 가는 엉터리 투표지들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이게 문제가 있겠다는 생각을 해왔습니다.”올 2월 4일 헌법재판소 대심판정. 피청구인석에 앉아있던 윤석열 전 대통령은 발언 기회를 얻어 이렇게 말했다. 비상계엄 당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군을 보낸 건 ‘엉터리…
“우리나라 선거관리위원회의 봉인지는 폐쇄회로(CC)TV에서 볼 수 있듯이 허수아비 봉인지다. 붙였다 뗐다 해도 봉인의 효과가 없는 편법, 불법이다.”지난해 1월경 2022년 20대 대통령 선거 당시 인천 남동구 선관위 사전투표함 보관소에서 선관위 직원들이 봉인을 뜯어 우편투표함에 회송…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는 10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경제 성장과 국민 안전, 실용 외교를 목표로 제시했다. 이 전 대표는 현재 극심한 사회적 갈등의 핵심 원인은 경제적 양극화라고 지적하면서 정부 단위의 대규모 투자를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민간 영역만으론 제대로 유지…
국민의힘은 10일 6·3대선 후보 경선에서 1차 경선(컷오프)에서 4명으로 후보를 압축한 뒤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 2차 컷오프에서 2명으로 좁혀 3차 경선인 최종 결선을 치르는 컷오프 방식을 확정했다. 지난 대선에서 1차 컷오프에서 8명, 2차 컷오프에서 4명으로 압축한 뒤 대선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선거관리위원장이 10일 “오픈 프라이머리(완전국민참여경선)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당내 비명(비이재명)계 대권 주자들과 조국혁신당이 “외연을 확장해야 한다”며 주장해 온 오픈 프라이머리 요구를 일축한 것이다. 민주당은 지난 대선 때와 같이 권리당원과 일반 …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돌아왔다”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광장 분수대 앞에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대통령 선거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한 전 대표는 이날 연설에서 “국민이 먼저인 나라, 중산층을 위한 나라, 실용의 정치로 시대를 바꿔야 한다”며 “정치 교체, 세대 교체,시대 …
6·3대선에서 ‘정권을 교체해야 한다’는 응답이 48%, ‘정권을 재창출해야 한다’는 응답이 37%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10일 나왔다. 정당 지지도는 민주당이 34%, 국민의힘이 33%로 오차범위 내였다.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이달 7일부터 3일간 전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