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은 10일 대통령 선거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일정과 방식을 확정했다. 1차 예비경선(컷오프)에서 일반국민 여론조사 100%로 후보 4인을 추리고, 2차 경선에서 당심 50%와 민심 50%로 후보를 2인으로 압축한 뒤 최종 후보를 선출하는 방식이다.국민의힘 경선 선거관리위원회 …
더불어민주당 명태균게이트 진상조사단은 조기 대선 출마를 공식화한 홍준표 대구시장이 ‘정치 브로커’ 명태균 씨 의혹에 연루된 정황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며 집중 공세를 폈다.진상조사단은 10일 김용만 대변인 명의 성명을 통해 “명 박사 잘 지내냐? 차가 낡았다니까 새 차로 바꿔줘야 되겠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10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설과 관련해 “대통령 꿈을 꾸고 있다면 헛된 꿈이니 얼른 깨라”고 비판했다.박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우리 국민이 또다시 망상에 빠진 헌법 …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려 대선에 출마한다”며 “대한국민의 훌륭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출사표를 던졌다.이날 이 전 대표는 미리 녹화한 10여 분 분량의 영상을 유튜브 등에 공개하며 대선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출…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으로 치러지는 조기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10일 밝혔다. 탄핵 반대에 앞장섰던 김 의원은 국민의힘 경선에 참여할 것으로 거론돼 왔다.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저는 이번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그는 “부적절한 계…
“(부정선거에 대한) 피청구인의 판단은 현저히 비합리적이거나 자의적인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 헌법재판소는 4일 부정선거 의혹 등을 들며 비상계엄을 선포했다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주장을 기각하며 이같이 밝혔다. 헌재는 “피청구인이 주장하고 있는 의혹 중에는 2020년 실시한 제21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9일 당 대표직을 사퇴하면서 “이제 또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며 대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 대표는 10일 영상을 통해 공식 대선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11일엔 국회에서 비전 발표식을 열고 공약 기조와 캠프 인선 등을 밝힌다. 국민의힘도 다음…
“(부정선거에 대한) 피청구인의 판단은 현저히 비합리적이거나 자의적인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 헌법재판소는 4일 부정선거 의혹 등을 들며 비상계엄을 선포했다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주장을 기각하며 이같이 밝혔다. 헌재는 “피청구인이 주장하고 있는 의혹 중에는 2020년 실시한 제21대…
“위대한 대한민국을 향한 새로운 길, 여러분과 함께 걷겠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9일 지난해 8월 취임한 당 대표직을 8개월 만에 내려놓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10일 ‘성장과 회복’을 주요 키워드로 내걸고 영상을 통해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다. 민주당은 이…
국민의힘이 공직자 사퇴 시한 하루 전인 5월 3일 전당대회를 열어 6·3 대선 후보를 확정하기로 한 것은 경선 기간을 최대한 늘려 ‘컨벤션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또 국민의힘 소속 광역단체장 12명 가운데 최대 7명의 출마가 거론되는 상황에서 대선 주자가 경선에서 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