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소속인 유정복 인천시장은 9일 “제대로 된 국민 대통합의 길을 열겠다”며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유 시장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제21대 대선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을 찢어놓는 세력을 더 이상 두고 볼 수는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유 시장은 “지난 수…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6월 3일 치러지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짧은 기간이지만 철저하게 준비해 국민의 뜻이 선거 결과에 오롯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9일 밝혔다. 이어 국민과 정치권을 향해 “결과에 승복해달라”고 당부했다. 노 위원장은 이날 대국민담화를…
우원식 국회의장이 9일 “현 상황에서는 대선 동시투표 개헌이 사실상 어려워졌다”며 개헌 논의를 대선 이후로 미뤘다. 6월 3일에 치러지는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에 개헌을 위한 국민투표도 동시 시행하자고 제안했으나 사흘 만에 입장을 철회한 것이다. 우 의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안정적 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9일 당 대표직을 사퇴하고 대선 출마를 공식화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3년 동안 당 대표로서 나름 성과를 내며 재임할 수 있었던 것에 감사드린다”며 대표직 사퇴를 밝혔다. 이어 “이제 또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8일 당 대표직에서 물러났다. 이 대표는 이르면 10일 제 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을 할 것으로 보인다.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서 “이제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며 “역경을 이겨낸 위대한 국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표…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9일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대한민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어 갈 각오로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김 전 장관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대선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이길 후보는 자신뿐이라는 점을…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8일 국민의힘 일각에서 나온 ‘한덕수 대선 후보 추대론’에 대해 “전혀 생각해 본 적이 없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은 이날 정부서울청사를 찾아가 한 권한대행을 만나 대선 출마 의사가 있는지 물었다. 이에 한 권한대행이 거절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대통령 4년 중임제 개헌’을 대선 공약으로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우원식 국회의장이 제안한 ‘조기 대선 당일 권력 분산 개헌투표’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지만, 대선 과정에서 직접 권력구조 개편과 관련한 개헌 공약을 내놓고 국민의힘과 당내 비명(비이재명…
여론조사에서 보수 진영 대선 주자 가운데 선두를 기록해 온 ‘탄핵 반대파’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8일 장관직에서 사퇴하며 대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탄핵 찬성파’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은 이날 광화문광장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했고 한동훈 전 대표도 10일 출마 선언을 예고하면서 탄핵 …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8일 대선 출마를 선언하는 과정에서 손가락에 글씨를 쓰고 나온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됐다.안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내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윤석열 정권의 계엄과 탄핵의 강을 건너는 것은 반성과 혁신을 기본으로 국민 통합에 나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