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가 오는 6월 3일 열리는 제 21대 조기 대통령 선거에 예비비 3957억 원을 투입한다.8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이러한 내용을 담은 일반회계 목적예비비 지출안을 심의·의결했다.예비비 투입 규모는 부처별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3867…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 등록을 마쳤다.이 의원은 이날 경기 과천 선관위를 방문해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기자들을 만나 “(이번 조기대선에선) 미래 지향적이고 글로벌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그리고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으로 치러지는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이 6월 3일로 확정됐다. 대선일은 임시 공휴일로 지정됐다.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정부는 선거 관리에 필요한 법정 사무의 원활한 수행과 각 정당의 준비 기간 등을 고…
조기 대선 출마를 선언한 홍준표 대구 시장이 흉악범들의 사형을 집행해야 한다고 강하게 말했다.홍 시장은 8일 페이스북에 “흉악범이 난무하는 세상으로부터 우리 국민을 지키려면 확정된 사형수는 반드시 형사소송법에 따라 집행해야 한다”고 밝혔다.홍 시장은 “사형 집행 반대론자는 사형수들의 …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으로 치러질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이 6월 3일로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8일 오전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조기 대선 일자 확정 안건을 심의한 뒤 공고할 계획이다. 대선 당일은 임시 공휴일로 지정된다. 헌법과 공…
국민의힘은 대선 후보 경선에 13∼15명이 출마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등 후보가 난립하는 분위기다. 보수 진영 주요 주자들의 지지율이 한 자릿수에 머물며 절대 강자가 없는 상황에서 내년 지방선거 등에 대비해 정치적 입지를 다질 목적으로 출마를 저울질하는 후보들이 잇따라 도전장을 던…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8일 국무회의에서 대선일을 6월 3일로 확정·공고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더불어민주당도 조기 대선을 위한 대선 주자들의 출마가 본격화되고 있다. 7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재명 대표는 9일경 당 대표 사퇴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이후 별도…
동아일보 정치 라이브 <정치를 부탁해>- 일시: 월·수요일 오전 10~11시- 브리핑: 김성모 동아일보 기자- 인터뷰: 신지호 국민의힘 전 전략기획부총장- 진행·연출: 권오혁·심성주- 동아일보 유튜브 : www.youtube.com/@donga-ilbo“민주당 헌재 선고문 오독…괴로운…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으로 60일 이내 조기 대선이 현실화된 가운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헌법재판소 선고 나흘 만에 대책 회의를 열고 대선 실시를 위한 실무 작업에 착수한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8일 오후 2시 과천 중앙선관위 청사에서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관리 대책회의’를 개최…
남해 이장 아저씨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21대 대통령 선거 민주당 후보로 출마를 전격 선언했다. 그는 남해 이어리 이장을 지낸 후 남해군수와 행자부 장관, 경남도지사, 두 번의 국회의원을 지낸 입지전적 경력의 소유자다. 그는 ‘어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