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의 외동딸 동주 씨가 29일 “사랑꾼 아빠에게”라는 제목의 영상 편지를 띄우며 전국 유세 중인 김 후보에게 힘을 실어줬다.국민의힘 공식 유튜브는 이날 오전 동주 씨가 김 후보에게 보내는 9분 40초 분량의 영상 편지를 공개했다. 영상 속 동주 씨는 미리 준비…
제21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째 날인 29일 서울의 한 투표소에서 투표지가 외부로 반출되는 일이 벌어져 당국이 상황 파악에 나섰다.이날 오후 12시쯤 서울 서대문구 구 신촌동주민센터 사전투표소 입구를 생중계하는 유튜브 영상에는 투표를 기다리는 시민들이 손에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29일 “대한민국 주식 시장이 살짝 생기를 찾고 있다”며 “민주당이 집권하면 언제나 주가가 오른다”고 주장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강동구·송파구 집중 유세 현장인 잠실야구장 앞 광장에 모인 지지자들을 향해 “좋은 소식을 알려드린다”며 이같이 밝…
미국의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인터뷰하고 ‘이재명, 대한민국의 위기와 난관 극복을 목표로 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29일(현지시간) 이 후보와의 단독 인터뷰를 공개한 타임지는 우선 이 후보의 흉기 피습 사건 당시를 거론했다. 이 후보는 …
6·3 대선 사전투표 시작일인 29일 새벽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에게 단일화를 설득하기 위해 국회 의원회관 이 후보 의원실을 찾았으나 만나지 못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 후보와의 단일화가 결국 무산됐다”고 밝혔다.이날 국민의힘에 따르면 김 후보는 전…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오는 30일부터 90시간 동안 전국을 순회하는 ‘논스톱 외박 유세’에 나설 예정이다.장동혁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종합상황실장은 29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문수 후보가 금요일부터 선거운동 종료일까지 귀가하지 않고 외부에서 90시…
21대 대통령을 뽑는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후 3시 기준 전국 투표율은 14.05%로 나타났다. 20대(2022년)의 같은 시간대 투표율 12.31%보다 1.74%포인트 높은 수치다. 이에 20대 대선을 넘어 최종 사전투표율이 40%대에 육박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가 결국 무산됐다”며 “투표장에서 유권자들이 투표로 단일화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29일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선 현안 및 추가 공약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완주를 선택한 이준석…
제21대 대통령을 뽑는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전직 대통령인 박근혜 전 대통령과 문재인 전 대통령이 사저 근처에서 사전투표를 마쳤다. 주요 정당의 대선 경선에 참여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도 각각 경기 수원과 광주광역시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했다.박 전 …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제21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화성시 동탄에서 투표에 참여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화성시 동탄9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했다.이후 이 후보는 “아직 투표에 참여하지 않은 동탄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