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를 향해 “‘김문수 단일화’로 내란·부패·갈라치기 연합을 확신한다”며 “양두구육 하려다가 또 토사구팽 당하실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양머리 걸고 개고기 팔던 이준석 후보님, 단일화 절대 안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29일 광주를 찾아 제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에 나선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그러나 그는 투표장에선 물론, 충장로에서 진행된 30분간 유세에서도 자당 김문수 대통령 후보는 언급하지 않았다.한 전 대표는 이날 낮 12시 광주 동구 충장로를 찾아 국민의힘…
권영국 민주노동당 대통령 후보가 이번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광주를 찾아 5·18 민주화 운동 정신을 되새기며 “진보 정치를 광주에서 힘 있게 세우겠다”고 밝혔다.권 후보는 이날 오전 광주 전일빌딩 4층 시민마루에서 광주비상행동과의 간담회를 열어 이같이 말했다.권 후보는 “광주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사전투표 첫 날인 29일 한 표를 행사했다. 이 후보 배우자인 김혜경 씨는 부산에서 사전투표를 했다.이 후보는 이날 서울 서대문구의 한 사전투표소에서 4명의 청년들과 함께 한 표를 행사했다. 이 후보는 투표소에서 기표를 마친 뒤 잠시 서서 기다렸다가 청…
21대 대통령을 뽑는 6·3 대선 사전투표가 시작된 29일 전국 사전투표율이 11시 기준 7.00%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역대 최고 투표율을 경신했다. 각 당에서는 저마다 유리한 해석을 하며 지지층 결집을 위한 투표 독려에 나서고 있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까지 전…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21대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에서 딸 동주 씨와 함께 사전투표를 진행했다. 최근 이 후보의 아들이 인터넷에 과거 성희롱 댓글을 달았다는 의혹이 떠오른 것을 의식한 행보로 풀이된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10…
문재인 전 대통령이 제21대 대선 사전투표에 참여한 직후 “윤석열 정부의 총체적인 국정 파탄과 내란을 심판하는 선거”라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은 김정숙 여사와 이날 오전 경남 양산시 하북면 주민자치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뒤 “조기대선이 왜 치러지는지 국민께서 꼭 기…
6·3 대선의 사전투표의 투표율이 오전 11시 기준 7.0%로 집계됐다. 이번 사전투표는 오전 6시 시작된 이후 계속해서 동시간대 역대 최고 투표율을 보이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11시 기준 전국 유권자 4439만1871명 가운데 310만716…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9일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이 후보 장남에 대해 제기한 이른바 ‘젓가락 발언’ 의혹에 대해 “이 엄중한 시기에 내란극복, 민생회복, 국가 운명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선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가 29일 3차 TV토론에서 언급한 발언이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의 아들 동호씨가 한 것임을 확인하는 기자회견을 열자, 더불어민주당은 “2022년 대선에서 불거진 일로 아버지로서 사과했다”며 “(TV토론에서 한 발언은) 일부 사실과 허위 사실이 교묘히 섞인 명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