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이 계엄 옹호, 탄핵 반대를 주도했던 친윤(친윤석열계) 윤상현 의원을 26일 밤 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임명하자 친한(친한동훈)계가 일제히 “윤석열 전 대통령을 임명한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반발했다. 한동훈 전 대표가 6·3 대선 이후 당권에 도전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는 가운…
국민의힘은 27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를 향해 “국민의 단일화에 대한 기대와 열망을 저버리지 않기를 진심으로 부탁드린다”고 했다.신동욱 중앙선대위 대변인 단장은 “이번 선거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가치를 지키기 위한 싸움”이라며 이같이 밝혔다.신 단장은 “(이번 선거에선) 권…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삼자대결 구도에서 승리하겠다”고 27일 밝혔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을 거듭 일축하는 입장을 밝히자, 사실상 단일화를 포기하는 모양새다.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문수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7일 “누구나 쉽게 스포츠를 즐기고, 건강하게 살아갈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국가가 든든히 뒷받침하겠다”며 체육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말하며 “누구나 집과 직장 가까이에서 언제든 운동할 수 있도록 국민체육…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27일 “비상계엄에 책임이 있는 세력으로의 후보 단일화는이번 선거에 없다”며 대선 레이스 완주 의지를 거듭 밝혔다. 그는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에 거듭 선을 그으며 “이제 더이상 김 후보를 선택할 그 어떤 명분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제는 국…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27일 “대통령 가족 비리 근절을 위한 근본적 방안을 마련하고 실천하겠다”며 대통령 취임 즉시 야당이 추천하는 특별감찰관 후보를 조건 없이 바로 임명하겠다고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영부인 하면 떠오르는 말이 국민의 삶을 보듬은 봉사와 희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씨가 27일 전남 고흥군 소록도를 방문해 한센인들을 위로했다.김씨는 이날 오전 국립소록도병원을 찾아 주민 10여명과 비공개 간담회를 했다. 그는 소록도 방명록에 “아픈 시간을 견뎌온 삶의 자리, 그 용기와 사랑을 가슴에 새기고 함께 기억하겠…
문재인 정부 시절 인사들의 정책 연구 포럼인 ‘사의재’가 27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를 지지하기로 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를 포럼 고문직에서 제명했다.사의재는 이날 안내문을 통해 “금일 이 전 총리가 국민의힘 김 후보를 지지하며 공동정부 구성에 합의하는 발표를 했다”며 “사의재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27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의 오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국가를 통치하는 것이 되고 김 후보가 되면 국가를 경영하는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국민의힘 신동욱 수석대변인이 전했다.김 수석대변인에 따르면 이날 오찬은 낮 12…
이명박 전 대통령(MB)은 27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만나 “노조·기업·행정을 잘아는 좋은 후보니 국민들이 알아줄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욱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식당에서 이 전 대통령과 김 후보가 70분간 오찬회동을 가진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전했다.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