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대통령 당선인은 이번 달 연이어 열리는 다자간 국제회의를 계기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대면할 가능성이 있다.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3일(현지 시간) 정례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란 점을 확인할 수 있다”고…
대한불교조계종이 이재명 제21대 대통령 당선을 축하하며 사회 화합을 당부했다.조계종 진우스님은 4일 이재명 후보 당선이 확정되자 “이재명 대통령 선출을 국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선거는 우리 헌법과 민주주의가 이 땅에서 굳건히 작동하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 소중한 계기였…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영자총협회 등 경제6단체가 “미국 통상 협상과 내수 활성화, 신성장동력 등 당면 현안 해결에 적극 협력하겠다”며 이재명 정부와 민·관 원팀을 약속했다.“통상 악화·내수 침체 복합 위기…원팀으로 파고 넘자”경제계는 한목소리로 4일 이…
중국 언론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제21대 한국 대통령 선거에서 당선됐다는 소식을 보도하면서 이 당선인에게 균형 잡힌 대중 정책을 촉구했다.중국 관영 영자신문 글로벌타임스는 3일 한국 대선 결과를 전하면서 그가 실용 외교를 중시하는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글로벌타임스는 중국 …
6·3 대선에서 승리한 이재명 당선인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없이 4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이번 대선은 대통령직 궐위로 치러지는 것이어서 ‘당선 결정 때’ 임기가 개시된다. 공직선거법상 통상 대통령 임기는 전임 대통령 임기 만료일 이튿날 0시 개시된다.국군 통수권 등 대통령의 고유 권한은…
21대 대통령 선거 결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대전·충남 지역에서 모두 승리하며 지난 20대 대선에서의 패배를 설욕했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 후보는 개표가 완료된 4일 오전 3시 48분께 두 곳에서 최종 득표율 각각 48.50%(47만 320표), 47.68%(66만 1…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당선이 확정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아직 별다른 반응을 내놓지 않았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의 당선 선언이 이뤄지면 공식 입장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태미 브루스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3일(현지 시간) 정례…
국민의힘이 3년 만에 정권을 내어주면서 혼란에 빠진 당을 수습할 인물이 누가 될 것인지에 관심이 쏠린다.당내에서는 21대 대통령 선거 경선 후보로 뛰었던 한동훈 전 대표와 안철수 의원이 거론된다. 당내 대표적인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찬성파라는 점에서, ‘탄핵 대선’ 패배 책임론을 출…
이재명 대통령은 4일 국무총리 후보자와 국가정보원장 후보자, 대통령비서실장 등을 시작으로 새 정부 인선에 착수할 계획이다. 첫 국무총리 후보로는 핵심 측근으로 꼽히는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수석최고위원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으며 비서실장엔 민주당 강훈식 의원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