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대선 후보 배우자의 TV 생중계 토론을 제안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황당하고 해괴한 제안”이라며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 배우자의 사회적 영향력이 크지만 이에 대한 검증은 턱없이 부족하다”며 김문수 후보의…
“방탄 유리, 방탄 조끼, 방탄 입법으로 지은 죄를 씻을 수 있겠습니까.”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20일 서울과 경기 하남 유세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겨냥해 “자기를 방탄하기 위해 방탄 국회를 만들고 있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어떻게 되겠느냐”며 이같이 맡했다. 이 후…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가 20일 부산에서 김문수 대선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섰다. 대선이 본격화한 이후 한 전 대표가 현장에서 지원 유세에 나선 건 처음이다. 한 전 대표는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합류 목소리에 대해 “별로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라며 “이재명의 세상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만들 수 있는 위험한 세상을 막을 방법은 국민의힘이 내놓은 후보가 당선되는 것”이라며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지지 의사를 밝혔다.한 전 대표는 이날 오후 부산 광안리에서 시작한 첫 지원 유세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안전을 위해 설치한 유세장 방탄 유리막을 놓고 거대 양당이 설왕설래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선 유세장에 방탄 유리막이 설치된 건 사실상 이번이 처음이다.민주당은 이 후보에 대한 테러 위협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불가피한 조치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과…
“이번 6월 3일은 ‘압도적인 승리의 날’이라고 하면 안 된다. 압도적인 ‘응징의 날’이다. 압도적으로 응징해줘야 한다.” “우리는 앞으로도 반드시 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저 폭력적인 권력자들을 진압해야 한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0일 경기 북부 유세에서 ‘응징’을 언급하…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대선 후보 배우자의 TV 생중계 토론을 제안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황당하고 해괴한 제안”이라며 일축했다.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 배우자의 사회적 영향력이 크지만 이에 대한 검증은 턱없이 부족하다”며 김문수 후보의 …
유권자 절반 이상이 모여있는 수도권에선 서울과 인천, 경기 모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를 약 20%포인트 이상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상 이 후보는 50% 안팎의 지지율을 보였고, 김 후보는 28~35%였다. 지난 대선 땐 국민의힘 후보였던 윤석…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20일 “저는 방탄조끼를 입을 필요가 없다”며 “총 맞을 일이 있다면 맞겠다”고 했다. 테러 가능성에 대비해 방탄조끼를 입고 최근 유세 현장에 방탄유리막까지 설치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이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강서구…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20일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대선후보 배우자 TV토론회’ 제안에 “제안을 수정해서 후보자 토론을 많이 하자는 게 정공법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이 후보는 이날 광주 전남대학교에서 ‘학식먹자’ 행사를 진행한 이후 기자들과 만나 “김용태 의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