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3 대선 사전투표일(29~30일)을 열흘 앞둔 19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서로 상대 당 대선 후보를 고발하며 난타전을 벌였다.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명선거법률지원단은 이날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의 ‘민주화보상금 10억 원을 수령하지 않았다’는 취지의 주장에 대해 “김 후보는 민…
개혁신당 허은아 전 대표가 1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유세 현장을 찾아 공식적으로 지지를 선언했다. 앞서 개혁신당 정책위의장 출신인 김용남 전 의원이 이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같은 당 소속 문병호 전 의원도 이 후보 지지 선언을 예고한 가운데 허 전 대표도 가세한 것. 제3…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등은 전날 열린 6·3 대선 첫 TV토론에 대해 경쟁 후보를 혹평하며 “우리가 승리했다”는 자평을 쏟아냈다. 하지만 각 캠프는 내부적으로는 첫 토론에서 노출된 약점을 분석하고 남은 TV토론을 위한 전략 수정에 들어갔다. 23일로 예정된 2차 토론의 사회 분야 주…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커피 한 잔 원가 120원’ 발언을 비판한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고발하겠다고 밝히자, 김 위원장은 “전형적인 꼰대정치의 일환”이라고 말했다.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연합뉴스TV ‘1번지 초대석’에 출연해 “본인이 잘못 말해놓고 저희 당, 비…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선대위원회 합류를 설득하기 위해 미국 하와이로 향한 김대식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홍 전 시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탈당했기 때문에 김문수 후보를 지지한다고 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이같이 말하며 “홍 전 시장은 보수대통합이 필요하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9일 안철수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을 후보 직속 정치 고문으로 임명했다. 인공지능(AI)과 미래 산업 분야에서 대표성을 가진 안 위원장을 통해 정책 전문성과 중도 확장성을 키우기 위한 취지로 풀이된다.김 후보 측은 이날 뉴시스에 “후보께서 그동안 AI와 미래…
허은아 전 개혁신당 대표가 이번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고 19일 선언했다. 최근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민주당에 합류한 김상욱 의원에 이어 또다시 보수진영 인사가 이 후보를 지지하고 나선 것이다.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허 전 대표는 “가짜 개혁이 아…
동아일보 정치 라이브 <정치를 부탁해>- 일시: 월·수요일 오전 10~11시- 출연: 이종근 시사평론가- 인터뷰: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장 겸 수석대변인- 진행·연출: 권오혁·심성주- 동아일보 유튜브 : www.youtube.com/@donga-ilbo 5월 19일 〈인터뷰…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대통령선거 재외투표가 각 지역 현지 시간으로 20일 오전 8시부터 25일 오후 5시까지 전 세계 118개국 223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고 19일 밝혔다. 제일 먼저 투표가 시작되는 곳은 뉴질랜드대사관․오클랜드분관·피지대사관 재외투표소 (한국 시간 20일 오…
제21대 대통령선거 주요 후보들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 노선의 강원 원주연장을 공약하면서 지역사회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미 정부가 GTX-D 노선의 원주연장 반영계획을 밝혔는데, 주요 대선 후보들도 이를 공약하면서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다.19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