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곳곳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 벽보가 훼손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서울 광진경찰서는 전날 오후 1시16분께 서울 광진구 화양동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인근 철망에 게시된 대선 벽보가 훼손됐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해당 벽보는 이 후보의 눈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9일 서울 용산을 시작으로 수도권 선거 유세에 나섰다. 이 후보는 “6월 3일 새로운 세상을 만들 주체는 이재명을 일꾼으로 뽑아서 책임을 질 국민 여러분”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이 후보는 처음으로 방탄유리막이 설치된 유세 차량 연단에 올라 눈길…
경기 의정부시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관련 벽보가 연이어 훼손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19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전 9시30분께 의정부시 신곡동 효자고등학교 앞에 설치된 대선 후보자 선거벽보 중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의 코 부분이 훼손된 것으로 확인됐다.앞서 같은 날 오전 9시…
최근 대선 후보 선거캠프를 사칭한 ‘노쇼’(허위예약) 사기가 잇따르는 가운데 세종에서도 유사 범죄가 시도된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세종 어진동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A 씨에 따르면 지난 16일 식당으로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의 보좌관이라며 음식과 수백만 원어치 와인 2병 주문이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대통령선거 재외투표가 오는 20일 오전 8시 뉴질랜드대사관 오클랜드분관·피지대사관 재외투표소(한국시간 20일 오전 5시)에서 시작해 엿새간 진행된다고 19일 밝혔다.재외투표는 오는 25일 호놀룰루 재외투표소(한국시간 26일 낮 12시)까지 전 세계 118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19일 “(12·3 비상계엄은) 어느 면에서도 보더라도, 또 삼척동자가 판단을 해도 명백한 내란 행위”라고 말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헌법재판소의 판결도 그렇고, 판결을 보지 않더라도 온 국민이…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의 부인 설난영 씨가 19일 “법카(법인카드)로 따로 개인이 어떻게 한다든가는 상상할 수도 없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 문제를 겨냥한 것이다. 김 씨는 최근 항소심에서 벌금 150만 원을 선고받았다.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심판 과정에서 윤 전 대통령 변호인단으로 활동했던 김계리 변호사의 입당에 대해 “대기 상태”라고 밝혔다. 하지만 김 변호사는 이날 휴대전화로 ‘입당 환영’ 메시지를 받았는데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 위원장…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19일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 회장과 만난 자리에서 “저는 한때 대한민국을 싫어하고 미국을 반대하는 반미주의자였다”며 “지금은 대한민국의 품에 돌아왔는데, 저보고 ‘배신자’라는 사람이 많다”고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 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펀드 모집 계획을 철회했다. 최근 캠프를 사칭한 ‘노쇼’ 피해가 잇따르자 펀드를 통한 사기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한 결정이다.김윤덕 중앙선대위 총무본부장은 19일 당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펀드를 모집할 경우 한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