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8일 “경제를 판갈이하겠다”며 규제 개혁에 초점을 맞춘 경제 공약을 내놨다. 규제혁신처를 신설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최저임금·근로시간 등을 자체 적용할 수 있는 ‘메가프리존’을 도입하는 등의 내용이다. 김 후보는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대통령 4년 연임제와 결선 투표제를 핵심으로 하는 개헌 구상을 18일 밝혔다. 2026년 지방선거나 2028년 총선 때 개헌 찬반을 묻는 국민투표를 함께 실시하는 구체적인 추진 일정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대통령의 책임을 강화…
6·3 대선을 앞두고 18일 대선 후보들의 첫 TV 토론회가 열린다. 대선을 보름가량 앞두고 후보들이 공식적으로 처음 맞붙는 토론회인 만큼 선거 구도에 변곡점이 될지 관심이 쏠린다. 이날 오후 8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대선 후보 TV 토론회가 진행된다…
6·3 대선은 대통령 파면 이후 치르는 조기 대선이어서 새 대통령이 선거일 다음 날인 6월 4일부터 곧바로 국정을 수행해야 한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활동이 없기 때문에 선거운동을 하는 지금부터 대통령실과 내각의 주요 인선 구상도 마쳐야 하는 상황이다. 이런 점에서 대선 후보들을 지근거…
국민의힘은 18일 “5·18 정신의 헌법 전문 수록을 적극 추진해, 국가가 책임지고 역사적 정의를 완성할 수 있도록 5월 정신을 계승하겠다”고 밝혔다.신동욱 중앙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피땀으로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를 지켜내신 5·18 민주영령들의 명복을 빈다”고 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김문수·개혁신당 이준석·민주노동당 권영국 대통령 후보는 18일 첫 4자 TV토론 무대에 오른다.정치권에 따르면 네 후보는 이날 오후 8시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로 열리는 1차 TV토론 현장에 참석한다.네 후보는 한 무대에 올라 ‘저성장 극복과 민생경제 …
6·3 대선을 앞두고 대통령과 국무총리가 모두 불참하는 역대 첫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더불어민주당 등은 당력을 총집결하는 반면 국민의힘은 주요 지도부가 불참하며 대비되는 모습이 예상된다.국가보훈부는 18일 오전 10시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에서 제45주년 5·18…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현수막을 훼손하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을 폭행한 70대 남성이 구속됐다.서울 중랑경찰서는 17일 공직선거법 위반 및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혐의를 받는 7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A씨는 지난 15일 오전 9시8분께 서울 동대문구 이화교 위 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17일 김용남 전 개혁신당 정책위의장 등 보수 인사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한 것과 관련해 “바람 부는 대로 먼저 눕는 사람들일 뿐”이라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패션거리 유세에서 “이재명 후보에게 본인이 보수라고…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7일 보수 진영 인사들이 줄줄이 탈당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지지를 선언하는 것에 대해 “그 사람들은 그저 바람 부는 대로 먼저 눕는 사람들”이라고 평가 절하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거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 후보에게 본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