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16일 본인의 대선 현수막에 불을 붙인 10대가 경찰에 검거된 것과 관련해 선처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찰, 인천에서 이준석 현수막에 불붙인 10대 검거’라는 제목의 언론 기사를 게시했다.그는 “10대라면 아직 공직선거의…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6일 “젊은 세대가 확장성을 가지고 지지해 나갈 수 있는 이준석에게 표심을 몰아주면 이번 선거 분위기가 살고, 무엇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한 견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충남 천안시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기자들과 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6일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의원과 만났다. 김 의원이 이 후보 지지 선언을 한 지 하루 만이다.이 후보는 이날 전북 익산시 동부광장 유세에서 “요즘 보수는 보수가 아니다. 반동, 이해관계 집단 같다. 가짜 보수 정당에서 진짜 보수 활동을 해보려고 …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을 하루 앞둔 17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후보가 전통적인 보수 불모지인 전북을 찾아 지역 맞춤형 공약을 발표하고 5·18 최초 희생자 이세종 열사를 추모한다.16일 국민의힘 전북도당에 따르면 김 후보는 17일 오후 1시 10분, 전주한옥마을 내 경기전에서 전북…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1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인 김혜경 씨의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겨냥해 “제가 경기도지사를 했던 8년 동안 제 아내가 도지사 법인카드를 썼다는 말 들어본 적이 있느냐”고 말했다.김 후보는 이날 경기 수원시 지동시장 유세에서 이 …
대선이 3주도 남지 않은 가운데 전북지역 내 시군 간 갈등 현안들이 선거와 공약 제시 과정에서 언급될지 주목된다. 특히 전주·완주 통합과 새만금특별지자체 설치 현안의 경우 시군 간 갈등이 첨예하게 지속되고 있어 ‘중재자’ 역할의 전북도 입장에서는 주요 후보들의 언급만으로도 큰 명분이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16일 “썩은 정치인은 청소해야 한다”며 각종 의혹으로 재판을 받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도덕성’을 겨냥했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 지동시장 유세에서 “제가 경기도지사 8년 하는 동안 제 아내가 도지사 법인카드를 썼다는 말을 들어봤느…
6·3 대선을 18일 앞둔 1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50%대 지지율로 오차범위 밖 1위를 기록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29%,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8%로 나타났다.한국갤럽이 13~15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4명에게 “누가 대통령…
김기현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16일 김문수 대통령 후보 지원에 나서지 않는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 등을 향해 “개인적인 이유로 선거 지원에 소극적이라면 당을 같이 하는 동지로서 도리가 아니다”고 비판했다.김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문수는 국민과 당원…
글로벌 방송사 아리랑TV가 2025년 조기 대선 대통령 후보 TV토론회를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아리랑TV는 오는 18일 오후 8시 경제 주제 토론을 시작으로 3차례에 걸쳐 대선 토론을 생중계한다. 실시간 영어 동시통역을 통해 135개국 1억 5500만 가구 시청자들에게 한국의 대선 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