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에 있어 호남은 뿌리이고 근본이다. 언제나 죄송하게 생각하고, 달라지게 하겠다.”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기간 들어 처음으로 호남을 찾아 지지층 결집을 호소했다. 이 후보는 전남 순천 유세에선 공식 선거운동 기간 중 처음으로 지지자들에게 큰절을 하기도 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의 영역에 자꾸 보육이 넘어오는 것은 포퓰리즘”이라며 “교사의 부담이 가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교권 회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이 후보는 이날 서울 서초구 서울교대를 찾아 학생들을 만나고, 대한초등교사협회가 개최한 간담회…
6·3 조기 대선을 앞두고 각 정당 후보의 얼굴 사진, 이름, 기호가 적힌 현수막이나 벽보를 훼손하는 범죄가 늘고 있다. 자신이 지지하지 않는 후보에 대한 불만부터 현수막 자체에 대한 거부감, 무심코 술김에 혹은 장난으로 한 행동 등 이유는 다양하지만 모두 현행법으로 처벌되는 범죄다.…
15일 공개된 NBS 정례조사에 따르면 12일 대선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된 뒤에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49%), 국민의힘 김문수(27%),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7%) 간 지지율 구도가 그대로 유지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명 후보는 한 주 만에 지지율을 6%포인트 끌어올리며 후보 교…
친명(친이재명)계인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이연희 의원 등이 15일 ‘MB계 좌장’으로 불리는 이재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과 만찬 회동을 갖고 민주당 선대위 영입을 요청했다. 이 이사장은 현재 국민의힘 상임고문직을 맡고 있다. 최근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보수 인사들에게 잇달아 보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5일 ‘이재명 방탄 독재 저지 투쟁위원회’에 5선 중진인 나경원 의원을, ‘미래 농업 특별위원회’에 전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위원장으로 임명했다.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김 후보는 독재 저지와 법관의 독립성 수호,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에 있어 호남은 뿌리이고 근본이다. 언제나 죄송하게 생각하고, 달라지게 하겠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공식 선거 운동 기간 들어 처음으로 호남을 찾아 지지층 결집을 호소했다. 이 후보는 전남 순천 유세에선 공식선거운동기간 중 처음으로 지지자들에게 큰 절을 하기도…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15일 스승의날을 맞아 “교육의 영역에 자꾸 보육이 넘어오는 것은 포퓰리즘”이라며 “교사의 부담이 가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교권 회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이 후보는 이날 서울 서초구 서울교대를 찾아 학생들을 만나고, 대한초등교사협회가 개최한 간담회에…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5일 헌법재판소가 만장일치로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을 결정한 것에 대해선 “만장일치는 공산국가에서 많이 일어난다”며 “현재는 매우 위험하다”고 주장했다. 12·3 비상계엄에 대해서는 “적절치 않다고 생각한다”며 사과하면서도 헌재의 윤 전 대통령의 탄핵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에서 받았던 징계 등과 관련해 “이 후보에게 정중히 사과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이 후보 지지율이 상승세를 보이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이 후보와의 단일화가 대선 판세의 핵심 카드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