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15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한 ‘중대재해처벌법’과 이재명 후보의 대선 공약인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을 비판했다. 김 후보는 이날 조셉 윤 주한 미국대사대리를 만나 한미동맹 강화도 논의했다. 경제와 외교, 안보 이슈를 챙기며 보…
6·3 조기 대선을 앞두고 각 정당 후보의 얼굴 사진, 이름, 기호가 적힌 현수막이나 벽보를 훼손하는 범죄가 늘고 있다. 자신이 지지하지 않는 후보에 대한 불만부터 현수막 자체에 대한 거부감, 무심코 술김에 혹은 장난으로 한 행동 등 이유는 다양하지만 모두 현행법으로 처벌되는 범죄다.…
15일 공식 취임한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윤석열 전 대통령을 찾아가 정중하게 탈당을 권고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윤 전 대통령이 판단할 문제”라고 선을 그었지만, 자신의 소신을 굽히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김 위원장…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홍준표 전 대구시장 캠프의 비서실장이었던 김대식 의원이 홍 전 시장의 선거대책위원회 합류를 설득하고자 이르면 18일 미국 하와이로 출국한다. 이는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직접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15일 국민의힘 관계자 등에 따르면 김 후보는 최근 김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사법부의 최대 책임은 대법원에 있다. 깨끗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날 “깨끗한 법정이어야 한다”고 언급한 데 이어 자신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 유죄 취지의 파기환송을 결정한 대법원을 직접 비판한 것이다.이 후보는 15일 경남 하동군에서 유세 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5일 근무시간 외 교사들의 정치 활동을 보장한다는 내용의 교육 공약을 내놓았다. 현행법은 교원의 정치 활동을 전면 금지하고 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교육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근무시간 외에는 직무와 무관한 정치활…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내란 세력을 찾아내 깨끗한 법정에 세워야 한다’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발언에 대해 “결국 이게 이 후보의 한계”라고 15일 비판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에서 대한초등교사협회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 후보 입장에서 각…
“기호 8번 어디갔어요?”15일 오후 1시 제주시 이도2동에 있는 통계교육원 제주수련원 정문 울타리 앞.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선거벽보 첩부작업이 한창이던 이곳에서 인부들과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들은 선거벽보가 훼손되거나 구겨지지는 않았는지, 울타리에 잘 고정됐는지 부지런히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5일 전남 광양 유세에서 “앞으로는 전기요금도 거리비례제가 도입이 된다”며 “지방 생산지에는 (전기요금을) 좀 더 싸게 하면 지방에 대한 산업 수요가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이 후보는 “생산지와 소비지, 수송 비용, 송전 비용을 감안해 전기요금을 차…
부산 영도대교를 달리던 대통령 선거 유세차량이 높이제한 시설물을 들이받는 사고가 일어났다. 영도경찰서에 따르면, 15일 오전 8시 40분경 영도대교 남포→영도 방향에서 대통령 후보 유세차량으로 꾸민 3.5톤 트럭이 다리 상부의 높이제한 시설물과 충돌했다.이 사고로 다리를 가로질러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