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15일 전두환 전 대통령 차남의 황제 노역을 언급하며 “교정시설에서 노역 강도를 실질화하고, 노역으로 인한 생산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두환 전 대통령 차남이 벌금 40억원을 내지 않고 2년8개월 감옥에 가서 봉투 접…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15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해 만장일치로 파면 결정한 헌법재판소 판결에 대해 “공산국가에서 그런 일이 많다”며 “매우 위험하다”고 말했다.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서는 사과의 뜻을 밝혔지만, 헌재의 결정에 대해서는 비판의 목소리를 낸 것이다.김 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5일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의 지지 선언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김 의원이 우리 당에 입당해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러브콜을 보냈다. 이 후보는 이날 경남 하동 화개장터 유세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합리적 보수 인사들이 함께 했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15일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자신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것과 관련 “우리 당으로 입당해서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이 후보는 이날 화개장터 라이브 방송을 통해 “좀 전에 이재명 후보(저)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힌 것 같아서 참…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선거전 초반부터 삐걱대고 있다는 지적이 당 안팎에서 제기되고 있다. 5·18광주민주화운동 진압을 주도한 혐의 등으로 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정호용 전 국방부 장관을 선대위 상임고문에 임명했다가 번복하는 등 혼선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
유권자 10명 중 8명 이상이 6월 3일 치러지는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 ‘반드시 투표할 것’이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1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한국갤럽에 의뢰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526명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투표 참여 의향을 묻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5일 전국지표조사(NBS)의 ‘차기 대통령 적합도 조사’에서 49%의 지지율로 1위를 차지했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15일 발표…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대통령 되면 셀프 ‘5대악법’을 공표해 자신의 범죄를 지울 것이 명백하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의 이재명 범죄 삭제 방탄 입법이 도를 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국민의…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15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 필요성과 관련해 “윤 전 대통령이 판단할 문제”라며 “제가 대선 후보로서 탈당하라, 탈당하지 말라 이런 얘기를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면서 기존 입장을 유지했다.김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취…
이정현 전 국민의힘 대표는 15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자진 탈당과 계엄에 대한 대국민 사과를 권고하자”고 밝혔다. 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주장했다. 이 전 대표는 “당의 미래와 보수의 재건을 위해 오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