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믹바이오가 ‘2025 대한민국 산업대상’ 바이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회사는 3D 바이오프린팅 및 장기 유래 바이오잉크 개발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미래 의료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에드믹바이오는 간, 폐, 신경, 근육 등에서 추출한 바이오잉크 상용화에 성공하며 간과 폐 관련 제품을 시장에 출시했다. 특히 경쟁사와 차별화된 3D 바이오프린팅 기능을 갖춘 바이오잉크로 인공장기 개발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는 장기의 생화학적 환경을 모사해주는 역할을 하며 장기칩과 조직 재생에 핵심 재료로 활용된다. 회사는 이러한 핵심기술들을 기반으로 향후 암 조직배양을 하는 암칩과 조직 재생 관련 솔루션을 제공해 환자 맞춤형 치료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또 기존 고가의 3D 세포 프린터를 대체할 수 있는 소형 핸드헬드 프린터 개발로 연구자들의 세포 실험과 세포 프린팅 과정을 획기적으로 간소화했다. 미래 수술실에서 바로 조직을 프린팅할 수 있는 ‘in vivo(생체 내) 조직 프린터’ 개발 가능성를 보여주고 있다. 첨단 바이오프린팅 기술로 의료 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하동헌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인류의 미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