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테크가 ‘2025 대한민국 산업대상’ 품질혁신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윈테크는 전자부품 검사 분야에서 스마트팩토리 혁신과 AI 기반 품질관리로 제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2018년부터 본격적인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나서 AI 기반 품질 검사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불량률을 60% 감소시키고 생산 효율성을 20%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성과를 거뒀다. 3D AFVI 시스템 도입으로 검사 정확도를 99.8%까지 끌어올려 인텔, 삼성전기 등 글로벌 기업의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이 회사는 자동화 포장 라인 도입, 볼그리드어레이(BGA) 패키지용 세척 장치 특허 등록 등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제조업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KOSHA MS, ISO 인증 취득으로 글로벌 수준의 품질 경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난 5년간 100명 이상의 신규 인력을 고용하며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15% 절감하고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장려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성우 대표는 “2030년까지 글로벌 전자부품 제조 및 검사 서비스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대한민국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