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힘에 눌려 휴전한 이-이, 서로 “우리가 승리”
“수 대에 걸쳐 지속될 역사적 승리를 거뒀다.”(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이스라엘이 심각하고 역사적인 처벌을 받았다.”(마수드 페제슈키안 이란 대통령)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전쟁을 벌인 이스라엘과 이란의 지도자들이 휴전에 돌입한 뒤 모두 “우리가 승리했다”고 주장하고…
- 2025-06-26
“수 대에 걸쳐 지속될 역사적 승리를 거뒀다.”(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이스라엘이 심각하고 역사적인 처벌을 받았다.”(마수드 페제슈키안 이란 대통령)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전쟁을 벌인 이스라엘과 이란의 지도자들이 휴전에 돌입한 뒤 모두 “우리가 승리했다”고 주장하고…
“최근 몇 년간 한국 문화가 음악과 영화, 드라마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쌓아온 막대한 영향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영화입니다.” K팝을 소재로 삼은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가 최근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25일 온라인동영…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사위 케빈 황 씨(35·사진)가 중동에 주둔하는 미군 중부사령부 관할 특수전 부대(CSOJTF-C)에 복무하면서 이란 본토 핵 시설을 타격하는 작전에 관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25일 재계에 따르면 황 씨는 전날 자신의 링크트인을 통해 “중동 합동 태스크포스 본부…
23, 24일 양일간 미국 뉴욕, 워싱턴, 보스턴, 필라델피아 등 동부 주요 도시 일대에 거대한 ‘열돔(Heat Dome)’이 덮치면서 최소 1억5000만 명이 기록적인 폭염에 시달렸다. 열돔은 지표면이 고온 고압의 뜨거운 공기층 아래에 갇히는 현상을 뜻한다. 이로 인해 남쪽 플로리다…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축소했던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인력을 재충원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 등이 24일 보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올 4월부터 NSC 고위급 인사를 대거 경질했고 지난달 초에는 마이크 왈츠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까지 내쫓았다. 이로 인한 인력 …
공군이 6·25전쟁 75주년을 맞아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로 제작한 영상물 ‘6·25전쟁의 감춰진 주역’(사진)을 25일 공개했다. 영상 콘텐츠는 6·25전쟁 당시 연합항공력의 활약상을 주제로 제작됐다. 관련 논문과 기사 등 전후 기록물 등을 생성형 AI에 학습시켜 영상으로 재현…
세계여성이사협회(WCD) 한국지부는 정다미 명지대 경영대학장(64·사진)이 제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25일 밝혔다. 임기는 7월 1일부터 2년이다.
재일교포 감독이 일본의 전통 예술극 가부키를 영화로 재해석한 작품이 일본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열도를 달구고 있다. 바로 이상일 감독(51·사진)의 ‘국보(国宝)’다. 23일 공개된 일본 개봉영화 순위에서 이 감독이 연출한 ‘국보’는 디즈니 영화 ‘릴로 & 스티치’를 제치고 흥행 …
박성득 전 정보통신부 차관(사진)이 24일 별세했다. 향년 87세.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1970년 기술고시에 합격한 고인은 1996∼1998년 정통부 차관을 지냈다. 박 전 차관은 무선호출기(삐삐)와 휴대전화의 국내 보급에 기여하는 등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발전의 기틀을 마련했다…
◇강남주 전 부경대 총장(전 부산문화재단 대표) 별세·안징강 씨 남편상·유나 준 유경 씨 부친상=25일 부산 해운대백병원, 발인 28일 오전 8시 30분 051-893-4444 ◇강부순 씨 별세·조효제 씨(사업) 희제 전 서울경제신문 출판국장(이코노뉴스 편집인) 지인 복조 명숙 명희 …
동아일보와 서울아산병원이 준비한 6월 온라인 건강강좌 영상이 26일(목) 업로드됐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김주현 교수가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 심장질환 전조증상 4가지’와 심장혈관흉부외과 김기태 교수가 ‘최소절개 수술로 심장혈관 살린다!’에 대해 일반인의 궁금증을 알기 쉽게 …
‘내가 가는 길이 곧 역사다.’롯데 외국인 타자 레이예스(31)는 지난해 한국 무대에 데뷔하자마자 프로야구 한 시즌 최다 안타 신기록(202개)을 썼다. 서건창(36·KIA)이 2014년 넥센(현 키움) 소속으로 남겼던 201안타를 10년 만에 넘어섰다. 1982년 출범한 한국프로야구…
바이에른 뮌헨의 해리 케인(오른쪽 앞)이 25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뱅크 오브 아메리카 스타디움에서 열린 벤피카와의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조별리그 C조 3차전에서 득점 기회를 놓친 뒤 아쉬워하고 있다. 뮌헨은 0-1로 패했지만 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마이애미에서 방출된 투수 고우석(27·사진)이 디트로이트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고 미국 무대 도전을 이어간다. 디트로이트 산하 트리플A 털리도는 고우석을 영입했다고 23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디트로이트는 24일 현재 50승 30패(승률 0.625)로 아메리칸리그 15개 팀 중 최고…
프로축구 K리그1(1부) FC서울의 간판스타 기성용(36·사진)이 팀을 떠난다. 기성용의 차기 행선지는 포항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은 25일 “우리 구단을 대표하는 스타인 기성용과의 동행을 잠시 멈추기로 했다”고 알렸다. 기성용과 서울의 계약 기간은 올해 말까지다. 하지만 기성용이…
“인생에서 가장 임팩트 있는 순간을 마음껏 즐기셨으면 좋겠다.”‘피겨 여왕’ 김연아(35)가 내년 2월 6일 개막하는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했다.25일 서울 강남구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에서 열린 대회 공식 설명회에 ‘스페셜 게스…
지방자치단체장이 싱크홀(땅 꺼짐) 안전지도를 만들어 의무적으로 공개하도록 하는 입법이 추진된다. 잇단 싱크홀 사고에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는데도 서울시, 부산시 등 지자체가 관련 자료를 공개하지 않자 국회가 나선 것이다.25일 안태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국내 대학병원 중 유일한 화상전문병원인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로비 인근에는 고압산소치료센터가 설치돼 있다. 눈길을 끄는 건 25명이 동시에 들어가 고압산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다인용 체임버다. 마치 잠수함처럼 생겼지만, 안에서는 환자가 편안하게 앉아 산소마스크를 쓰고 치료를 받을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