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급등주] 자이글, 中 ‘나트륨이온 배터리’ 양산 소식에 급등](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8/131505654.1.jpg)
[오늘의 급등주] 자이글, 中 ‘나트륨이온 배터리’ 양산 소식에 급등
- 2025-04-28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복어를 섭취할 때 반드시 조리 자격이 있는 전문가가 손질한 제품만 먹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전남 여수의 섬마을에서 생물 복어를 직접 조리해 먹은 60대 3명이 복어독에 중독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지난 19일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42…
태국 파타야의 한 아파트에서 장기가 적출된 채 심하게 훼손된 트랜스젠더의 시신이 발견됐다.현지 경찰은 용의자인 중국인 남성을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긴급 체포했다.카오소드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26일(현지시각) 오전 파타야 중부의 한 임대 아파트에서 발생했다.당일 새벽 …
다이슨이 차세대 헤어 스타일링 기기 ‘에어랩 코안다2x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이하 에어랩 코안다2x)를 전 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 공개했다. 이날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새로운 제품의 혁신을 소개하고 제품으로 스타일링을 시연했다.캐슬린 피어스(Kath…
2020년부터 근로자 1000명 이상 기업은 50세 이상 비자발적 퇴사자에 대해 재취업 지원서비스 제공이 의무화된 가운데 대상 기업 10곳 중 4곳은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재취업 지원 서비스란 사업주가 정년퇴직 또는 계약 만료 등 비자발적 퇴직이 예상되는 근로자에게 재취업이나…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홋스퍼가 리그에서 불명예를 겪은 가운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우승 중요도가 더 커졌다.토트넘은 28일(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24~2025시즌 EPL 34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1-5 …
자신이 배달한 음식을 맨바닥에 둘 수가 없다며 준비한 종이 위에 두고 간 한 배달 기사의 배려심이 화제가 되고 있다.2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직업정신 100% 쿠팡이츠 배달 기사’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왔다.게시물에는 배달원이 고객들이 주문한 음식을 바닥에 두고 갈…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해병대 채 상병 사망 및 수사외압 의혹 사건의 핵심 피의자인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휴대전화 디지털 포렌식 절차를 30일 재개하기로 했다. 임 전 사단장 휴대전화 포렌식이 재개되면 관련자 수사도 4개월 만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28일 임 전 사단장…
김효주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셰브론 챔피언십에서 연장전 끝에 준우승을 차지했다.김효주는 28일 미국 텍사스주 우들랜즈의 더클럽 칼턴우즈(파72)에서 끝난 셰브론 챔피언십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3개와 보기 1개를 묶어 2언더파 70타를 쳤다. 최종 합…
자신도 모르는 사이 알뜰폰이 개통돼 은행 계좌에서 5000만원이 빠져나갔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자는 SK텔레콤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있었다.28일 부산 남부경찰서는 지난 22일 이같은 내용의 신고를 60대 A 씨로부터 접수했다고 밝혔다.경찰 등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22일 자신이 …
28일 서울 여의도의 대형 복합건물 ‘파크원’에서 화재가 발생해 500여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서울 영등포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5분경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파크원 3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이 불로 인해 입주사 직원 등 500여 명이 대피했으며, 인명피해는 없는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가 백악관 근처에 가입비만 50만 달러(7억2000만 원)에 달하는 고급 사교클럽을 연다고 폴리티코가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주니어는 지난해 대선 후 합류한 벤처투자기업 ‘1789 캐피탈’의 공동창립자 오미드 말릭, 백악관 인공지능(AI…
멕시코의 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다 천장에서 뱀이 떨어져 술잔 속으로 들어 간 사연이 전해졌다.26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16일 멕시코 버지니아주 샌드스턴에 위치한 ‘패트론 멕시칸 레스토랑 앤 캔티나(Patron Mexican Restaurant and Cantin…
전쟁기념사업회가 25일 오후 전쟁기념관 3층 워리어라운지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진행의 교훈’이라는 주제로 제8회 KWO 나지포럼을 개최했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개회사에서 “국제사회의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에 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이번 포럼을 통해 종전…
고가의 외제 차를 중고로 구매해 고의로 교통사고를 낸 뒤 보험금 수천만 원을 편취한 일당이 적발됐다.28일 경기 일산서부경찰서는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혐의로 20대 남성 A 씨 등 10명을 붙잡아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A 씨 등은 지난해 4월 5일 0시 50분경 고양시 일산서구 …
국방부는 28일 북한이 대내외 매체를 통해 러시아 파병을 공개적으로 보도한 것에 대해 “스스로 범죄행위를 자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대해 “북한군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가담한 것은 유엔 헌장과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명백한 불법적 행…
부산의 한 SK텔레콤 휴대전화 이용자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 새로운 전화가 개통되고 은행 계좌에서 5000만 원이 빠져나가는 피해를 입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부산 남부경찰서는 지난 22일 60대 A 씨로부터 휴대전화 무단 개통과 은행 계좌 피해 신고를 접수했다고 28일 밝혔다.경찰 …
국제통화기금(IMF)이 예상한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 4만 달러 돌파 시점이 2027년에서 2029년으로 밀린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 갈등에 따른 여파를 크게 입은 한국의 1인당 GDP가 내년 대만에 역전당할 것이란 전망도 제기됐다.28일 한국은행 등에 따르면…
“우와, 아빠 진짜 매머드가 나타났어.” 27일 오후 대구 달서구 선돌공원에서 이재빈 군(5)이 최근 공원에 등장한 매머드 조형물을 살펴보며 이렇게 말했다. 매머드는 마지막 빙하기 때 멸종한 것으로 추정되는 거대 코끼리다. 이 군이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자 온몸…
특허청은 발명의 날(5월 19일) 60주년을 기념해 거북선과 측우기, 금속활자 등 선조의 우수 발명 14점을 명예특허로 등록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거북선과 측우기, 앙부일구, 거중기, 아자방 온돌, 신기전기 화차, 자격루, 혼천시계, 풍기대, 비격진천뢰, 관상감 관천대, 연은분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