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허제 확대 다음날…콧대높던 강남 호가 ↓, 마포·성동 풍선효과 꿈틀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와 용산구에 있는 모든 아파트가 24일부터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이면서 서울 시내 지역별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다시 갭투자(전세끼고 매수)가 막히고 2년간 실거주 의무가 부여된 강남권 일대에서는 매수자 우위 시장으로 전환했고, 마포·동작·성동·강동구 일대에…
- 2025-03-20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와 용산구에 있는 모든 아파트가 24일부터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이면서 서울 시내 지역별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다시 갭투자(전세끼고 매수)가 막히고 2년간 실거주 의무가 부여된 강남권 일대에서는 매수자 우위 시장으로 전환했고, 마포·동작·성동·강동구 일대에…
배우 김태리의 첫 팬미팅 ‘위 텔(We Tell)’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20일 김태리 소속사 매니지먼트mmm에 따르면, 김태리 팬미팅은 내달 19~20일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SOL 페이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열린다.이날 소속사가 공개한 ‘위 텔’ 포스터 속 김태리는 사랑스러운 매…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는 의대생의 적법한 휴학계가 대학으로부터 거부당할 경우 소송까지 불사하겠다고 20일 밝혔다. 의대협은 이날 오후 낸 공동성명서를 통해 “특정 단위, 혹은 한 단위의 특정 학년이라도 휴학계 처리 과정에 있어 부당한 처우를 당한다면 회원 권익 보호…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일 싱글몰트위스키 ‘아벨라워(Aberlour)’의 새로운 패키지와 병 디자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140년 전통의 장인정신과 지속가능성을 강조한 이번 디자인은 브랜드 철학을 강화하며 소비자 신뢰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1879년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서 시작된 아…
한국골프장경영협회는 최동호 올데이골프그룹 대표를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20일 밝혔다.한국골프장경영협회는 제주에서 열린 2025년 정기총회에서 최동호 대표를 만장일치로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총회에는 207개 회원사 골프장 가운데 176개 회원사 대표자가 투표에 참여했다.박창…
서울이 전 세계 주요 133개 도시 가운데 국제금융경쟁력 10위에 올랐다. 이는 프랑스 파리(17위)와 일본 도쿄(22위)보다 높은 순위다.서울시는 세계 주요 도시들의 금융산업 경쟁력을 측정·평가하는 지수인 ‘국제금융센터지수(GFCI)’에서 서울이 종합순위 10위를 기록했다고 20일 …
홍원식 전 회장 체제를 벗어난 남양유업이 순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남양유업은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당기순이익 2억5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전년도 662억 원 손실에서 흑자 전환한 것으로, 2019년 3분기 이후 6년 만이다.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98억 원으로, 전…
드라마 ‘신사의 품격’ ‘연애의 발견’ 등에 출연한 여배우 A 씨가 피부과 시술을 받다 2도 화상을 입힌 의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일부 승소했다.20일 한 매체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18민사부(부장 박준민)는 A 씨가 서울 서초구 한 피부과 의사 A 씨를 상대로 “2억 원을…
“음악과 연극의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형식의 ‘파우스트’를 선보여 기존의 정형화된 오페라 형식을 벗어나 다양한 관객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 합니다.” 박혜진 서울시오페라단 단장 겸 예술감독은 20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오페라 ‘파우스트’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지난해 5대그룹 중 가장 많은 연봉을 받은 총수는 200억원 이상을 챙긴 신동빈 롯데 회장으로 나타났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8년째 보수가 0원으로 무보수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20일 주요 기업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신동빈 회장은 지난해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케미칼·롯데칠성음료·롯…
코미디언 정형돈의 아내인 방송 작가 출신 한유라가 남편과 보내는 ‘달달한’ 일상을 공개했다.한유라는 2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은 현재 한유라, 정형돈 부부가 체류 중인 하와이로 추측되는 장소를 배경으로 했다. 카페에서 맞은편 상…
의과대학 신입생들이 선배들의 눈치를 보느라 학교에 가지 못한 채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PC방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19일 JTBC에 따르면 최현석 교육부 의대교육지원과장은 “부모님은 어떠한 일이 있어도 학교에 가라 하고 선배들은 어떠한 일이 있어도 학교에 오지 말라고 …
12·3 비상계엄에 가담한 혐의로 기소된 조지호 경찰청장 등 경찰 지휘부가 첫 재판에서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치안 업무를 수행한 것에 불과하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20일 내란중요임무종사 혐의로 기소된 조 청장과 김봉식 전 서울경찰청장…
힐데가르트 노튼(Hildegarde Naughton) 아일랜드 아동청소년부 차관이 오늘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를 방문했다. 백승주 회장은 노튼 차관을 환영하며, “사업회는 6·25전쟁에 참전한 아일랜드 출신 군인들의 헌신을 기리고, 미래세대에게 국가의 소중함…
1억5000만원 상당의 엑스터시를 국내로 밀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베트남 국적의 불법 체류자가 실형을 선고받았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5부(부장판사 김현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향정) 및 출입국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베트남 국적 A(20대)씨에게 징…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부상한 러시아 군인 수백명이 북한에서 재활 치료를 받았다고 러시아 측이 밝혔다. 러시아는 북러 관계의 ‘형제애’를 보여준다고 평가했다.20일(현지 시간) 타스통신에 따르면 안드레이 루덴코 러시아 외무부 차관은 전날 주러시아 북한대사관에서 열린 ‘옛소련연방-북한 경제…
이스라엘의 가자 공격 재개 이후 700명이 넘는 팔레스타인 주민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알자지라는 20일(현지 시간) 가자 보건부를 인용, 지난 18일 이스라엘의 가자 공격 재개 이후 팔레스타인 주민 710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부상자도 900여 명에 이른다고 한다.특히 공…
유한양행은 20일 서울 동작구 본사 연수실에서 제10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실적 보고 및 배당금 지급, 정관 변경 등의 안건을 확정했다고 밝혔다.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익배당, 정관 일부 변경 등의 안건이 상정되어 모두 가결됐다.지난해 유한양행의…
유럽연합(EU)이 19일 미국 빅테크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빅테크의 시장 지배력 남용을 막는 ‘디지털시장법(DMA)’을 위반했다며 과징금 부과를 경고했다. 향후 법 위반 사실이 최종 확정되면 구글은 세계 매출의 최대 10% 수준인 과징금을 내야 한다. EU는 지난해 3월 DMA를 …
포르쉐코리아는 아우토슈타트와 함께 포르쉐 서비스 센터 영등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포르쉐 서비스 센터 영등포는 서울 서부 지역 최대 서비스 센터로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한다. 이날 행사에는 마티아스 부세 포르쉐코리아 대표, 이상현 KCC 오토그룹 부회장, 이광호 아우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