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 어게인’에 전광훈 출마 선언까지…“경선 힘 다 뺀다” 국민의힘 곤혹
윤석열 전 대통령이 ‘윤 어게인(Yoon Again)’ 신당 창당을 추진했던 김계리·배의철 변호사와 사저에서 식사한 사실이 공개되자 국민의힘 내부에선 당 대선 경선에 악재가 쌓이고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탄핵 반대집회에 앞장섰던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마저 “국민의힘 후보 8명을 절대…
- 2025-04-20
윤석열 전 대통령이 ‘윤 어게인(Yoon Again)’ 신당 창당을 추진했던 김계리·배의철 변호사와 사저에서 식사한 사실이 공개되자 국민의힘 내부에선 당 대선 경선에 악재가 쌓이고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탄핵 반대집회에 앞장섰던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마저 “국민의힘 후보 8명을 절대…
현대자동차그룹이 연비와 출력 효율을 높인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했다. 동급의 내연기관 차량보다 연비를 45%가량 높였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에 처음 탑재된다.현대차그룹은 20일 기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탑재됐던 P0 모터를 P1 모터로 갈아끼운 …
국민의힘 6·3 대선 경선에 나선 8명 후보들의 MBTI(성격유형지표)가 모두 외향(E)·통제형(J)인 것으로 나타났다.국민의힘은 20일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나경원·이철우·한동훈·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가나다순) 4명이 포함된 B조 토론회를 개최했다. 후보들은 MBTI 검사…
금융감독원이 일부 자산운용사와 투자자문사들이 공모주 청약 대행을 미끼로 투자금을 가로채는 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며 소비자 경보를 발령했다. 금감원은 20일 공모주 투자대행 계약이 성행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주의해야 한다고 알렸다. 최근 실적이 부진한 일부 소형 자산운용사 및 …
무더운 여름, 수박씨가 빠진 자리에 고인 물이 시원한 수영장이 되는 상상에서 출발한 그림책 ‘수박 수영장’.현재까지 88쇄, 약 32만 부가 팔렸고 뮤지컬로도 제작되며 큰 인기를 끈 이 그림책은 2015년 ‘무명의 신인’이 낸 첫 책이었다. 말 그대로 얼굴도 이름도 없이 필명으로만 활…
“이정후는 모든 상황을 극복하고자 한다. 지난해 부상과 재활 시간 동안에도 무언가를 확실하게 배운 것 같다”샌프란시스코 이정후의 통역 한동희 씨(미국명 저스틴 한)는 20일 MLB.com과의 인터뷰에서 이정후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한 씨는 이정후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 …
경기 용인시 자택에서 부모와 아내, 자녀 등 일가족 5명을 살해한 혐의로 긴급 체포된 이모 씨(56)가 계획적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보이는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20일 경기 용인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살인 및 존속살해 혐의를 받는 이 씨는 14일 밤 떠먹는 요구르트에 수면제를 타서 5명의…
전기차 배터리 이상 등 화재 징후가 감지되면 가까운 소방서에서 곧바로 출동하는 신고 체계가 가동된다. 국토교통부는 21일부터 전기자동차 배터리 이상 감지 시 화재 신고 시범사업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전기차에서 화재가 의심되는 상황이 생기면 소방당국에 실시간으로 알리는 신고 체계…
투썸플레이스, KFC, 버거킹이 지난해 최대 실적을 거두고도 올해 들어 식음료 가격을 인상해 ‘그리드플레이션’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그리드플레이션(탐욕+물가 상승)이란 고물가 분위기를 틈타 기업이 상품이나 서비스 가격을 과도하게 올려 폭리를 취하고 있는 것을 뜻한다.20일 외식업…
빌 클린턴, 버락 오바마, 조 바이든 등 세 명의 민주당 소속 전직 미국 대통령들이 이달 들어 공개석상에서 현직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릴레이’로 비판했다. 미국 정치권에선 대통령을 먼저 지낸 인사가 후임자를 공개적으로 비판하지 않는 것이 일종의 불문율이다. 이에 따라 전직 대통령…
2026학년도 의대 모집인원이 증원 이전 수준인 3058명으로 동결된 가운데 대한의사협회(의협)가 20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중구 숭례문 일대에서 ‘의료 정상화를 위한 전국 의사궐기 대회’를 열었다. 의협 측은 최대 약 1만 명이 집회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1년 넘게 수업을 거부…
12·3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내란의 수괴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두 번째 정식 재판이 21일 열린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지귀연 부장판사)는 21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법 417호 형사대법정에서 윤 전 대통령의 2차 공판을 진행한다. 법정 …
코스닥 상장사 임원 김모 씨(47)는 금 현물 가격이 나날이 사상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지만 계속해서 금을 사모으고 있다. 금 가격이 중장기적으로 상승할 수 밖에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김 씨는 금 가격이 최근 3년간의 물가상승률 만큼 상승하지 않아 더 오를 여지가 있다고 본다며 …
은어를 활용해 수험생들이 국가기술자격 시험문제를 유추할 수 있게 한 30대 남성이 실형에 처해졌다.인천지법 형사7단독 문종철 판사는 국가기술자격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 씨(36)에게 징역 6개월을 선고했다고 20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023년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인천인력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경선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상고심이 이르면 금주 주심 대법관을 배당하고 본격적인 심리에 돌입할 전망이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 후보는 이날까지 대법원에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접수 마감 시한은 오는 21일…
DJ DOC 멤버 이하늘 측이 가수 주비트레인과 그의 소속사 베이스캠프 스튜디오 이 모 대표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진 것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20일 이하늘의 소속사 펑키타운은 공식 입장을 내고 “최근 일부 개인 및 단체가 소속 아티스트 이하늘을 상대로 허위사실을 유포함으…
다음 주 중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미국 측과 통상 문제 관련 협상이 한미 재무·통상 장관이 동시에 참여하는 2+2 형식으로 열린다.정부는 20일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다음주 IMF/WB 춘계회의 기간 중, 美 워싱턴에서 미국과 2+2 ‘통상협의’(‘Trade Con…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7년간 탈색 머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혀 화제 된 가운데, 모발·두피 전문가는 아무나 따라하지 말라고 경고했다.앞서 로제는 유튜브 채널 ‘Vanity Fair’에 출연해 “아직은 다른 색으로 머리를 바꿀 생각이 없다. 뿌리 탈색을 깜빡한 적이 있었는데 그게 너무 …
금융 당국이 이르면 이번 주 초 ‘홈플러스 사태’ 관련자들을 검찰에 넘길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가 기업회생 신청 예정임을 알면서도 채권을 발행한 여러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져 검찰 수사도 곧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20일 금융 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번 주 초 홈플러…
“밀짚모자의 네가 흔들리는 마리골드를 닮았어.”19일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일본 싱어송라이터 아이묭의 목소리가 울려퍼졌다. 사랑하는 사람을 꽃에 비유한 노래 ‘마리골드’는 아이묭이 2018년 발표한 노래로, 일본에서 처음으로 스트리밍 1억 회를 달성할 만큼 선풍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