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시플레저’ 바람 타고 5년 간 4배로 커진 단백질 시장
《“저녁 식사는 단백질 음료나 셰이크로 해결합니다. 무너진 신체 대사를 되돌리기 위해서 하루 한 끼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찾게 되더라고요.”직장인 김태현 씨(43)는 한 달 전 병원에서 공복혈당장애(당뇨병 전단계) 판정을 받은 뒤 식습관을 완전히 바꿨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
- 2025-07-05
《“저녁 식사는 단백질 음료나 셰이크로 해결합니다. 무너진 신체 대사를 되돌리기 위해서 하루 한 끼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찾게 되더라고요.”직장인 김태현 씨(43)는 한 달 전 병원에서 공복혈당장애(당뇨병 전단계) 판정을 받은 뒤 식습관을 완전히 바꿨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
최근 저속노화와 헬시플레저 등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는 웰니스 트렌드에 발맞춰 유통업계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이달 말부터 전국 6000개 점포에서 건기식을 판매하는 편의점 CU가 대표적이다. 당초 내년 1분기(1∼3개월)로 예정돼 있던 판매 시점을 6개월 앞당…
화목한 친구네 가족을 보며 나도 저기 끼어서 웃고 싶다고 생각하던 어린 내가, 그래서 화면 가득 넘치도록 웃는 얼굴을 찍고 싶어 한 철없던 내가, 이제는 마음의 빚을 갚기 위해 사진을 찍는다. 내 눈에 그들이 보이는 한, 그들의 얼굴에 웃음이 머물렀으면 좋겠다. 그 웃는 장면을 선물했…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이미지를 떠올려 본 적 있지 않을까. 달빛이 비치는 바다 위에 작은 배 하나가 떠 있다. 배 아래로 사람 몸만 한 물고기들이 불길하게 맴돈다. 그러다 유령처럼 옆을 스치곤 어디론가 사라진다. 범인(凡人)이라면 상상만 해도 등골이 오싹해지는 장면이다. 하지만 저자…
황폐해져버린 숲. 더 이상 생물들이 살 수 없는 이곳에서 벌레들은 너나 없이 짐을 싸서 떠나기 시작한다. 아주 아주 작은, 가장 작은 벌레 ‘치코’만 빼고 말이다. 깨알처럼 작아 한참 들여다봐야 찾을 수 있는 치코는 혼자서 숲의 먼지를 쓸고 닦기 시작한다. 이곳을 버리고 그냥 떠날 수…
‘성공하려면 어떻게 살아야 한다’, ‘행복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자기계발서가 넘쳐나는 세상이다. 물론 이런 열풍이 가장 거세게 부는 곳은 자본주의의 심장인 미국이다. 그런데 수많은 대중을 모아 놓고 하는 미국인들의 대형 ‘동기 부여 세미나’ 같은 행사는 우리에겐 좀 괴…
기술과 산업이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가운데 교육과학기술부 장관과 포스텍 총장 등을 지낸 태재미래전략연구원 이사장이 한국 사회의 미래와 교육의 역할을 정리한 책을 잇달아 펴냈다.‘젊은이를 위한 미래 엿보기’에서 저자는 산업 문명에서 디지털 문명으로의 전환이 석기 시대가 청동기 시대로…
● 해인사를 폭격하라 임진왜란을 비롯한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장편소설을 주로 써 온 작가의 중편소설을 모았다. ‘순결한 여인―1970년대 풍경화’ ‘해인사를 폭격하라’ ‘귀국선 우키시마호’ ‘인지 수사’ 등 네 편을 수록했다. 표제작 ‘해인사를 폭격하라’는 6·25전쟁 때 미군의 폭격…
‘역사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고대 그리스 역사가 헤로도토스. 그가 펴낸 책 ‘역사’는 오늘날 서양 최초의 역사서로 여겨진다. 또한 ‘서구 문명’이 그리스·로마에서 중세와 르네상스를 거쳐 근대 유럽과 미국으로 이어졌음을 뒷받침하는 근거가 되기도 한다. 그러나 책 ‘만들어진 서양’에 따…
하루 일을 마치고 집에 와서 책을 펴는 것은 쉽지 않다. 아니, 어렵다! 그것도 어쩌다 한 번이 아니라 매일 해야 한다면 더더욱. 그래서 우리 같은 범인(凡人)들은 이런저런 핑계로 TV를 켜고, 냉장고에서 맥주를 꺼낸다. ‘오늘도 수고한 나에게 선물을….’ 이런 어디서 주워들은 힐링 …
약 100년 전만 해도 한국의 재래식 주택엔 욕실이 따로 없었다. 대개 마당, 부엌, 마루 같은 여러 공간에 물을 가져다 놓고 이곳에서 세면과 목욕이 이뤄졌다. 1920년대가 돼서야 생활 개선을 주장하는 이들이 가옥 내 욕실의 필요성을 말하기 시작했다. 20세기 들어서며 목욕이 “문명…
중생대를 지배한 거대 공룡은 소행성 충돌 이후 대멸종을 피하지 못했다. 공룡들이 사라진 지구에 크기도 형태도 다양한 포유류가 엄청난 속도로 빈자리를 채우기 시작했다. 생물의 70%가 소멸한 대멸종에서 포유류는 어떻게 살아남은 걸까. 영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대 고생물학 및 진화학 교수인…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방공망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양국 실무진 간 별도 회의를 열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4일(현지 시간) 악시오스, 가디언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X(옛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상황에…
배우 이병헌이 한국영화 위기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이병헌은 4일 오후 부천시 원미구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제29회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 배우 특별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이날 이병헌은 한국 영화계 위기에 대해 “함께 작업을 하는 영화인들을 볼 때마다 늘 빠…
에스파 윈터가 ‘할명수’에서 평소 마스크를 쓰지 않고 잘 다닌다고 밝혔다.4일 유튜브 채널 ‘할명수’에서는 에스파 윈터와 함께하는 ‘택배 빵’(택배로 주문한 전국 맛집 빵) 리뷰 영상이 게재됐다.빵 시식에 앞서 윈터는 “완전 빵 좋아한다, 달달한 것 좋아한다”라며 휘낭시에, 마들렌, …
‘나 혼자 산다’ 박나래가 튀르키예에서도 쉬지 않는 운동 열정으로 눈길을 끌었다.4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튀르키예에서 펼쳐지는 팜유(전현무, 박나래, 이장우)의 ‘제4회 팜유 세미나’가 이어졌다.튀르키예 둘째 날 아침, 박나래가 운동으로 하루를 여…
혼성그룹 ‘코요태’ 멤버 신지(44·이지선)와 결혼을 앞둔 가수 문원(37·박상문) 측이 부동산 불법 영업 의혹에 대해서도 해명했다.지난 4일 문화일보에 따르면, 문원 측은 그가 공인중개사 자격증 없이 중개사무소와 함께 부동산 영업을 한 것과 관련해 “공인중개사가 아닌 중개보조원으로 …
음주운전으로 지구대를 출근한 경찰관이 동료 경찰관에 적발돼 해임됐다.4일 전남 목포경찰서에 따르면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된 30대 A 순경을 지난 5월 30일 해임 처분했다. A 순경은 지난 5월 2일 오전 8시 30분경 술이 덜 깬 상태로 주거지에서 근무지인 파출소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