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밤에도 30도 넘는 ‘초열대야’…오늘도 낮 최고기온 36도
폭염과 열대야가 동시에 이어지고 있다. 1일 밤 사이 강릉에서는 최저기온이 30도 밑으로 떨어지지 않는 ‘초열대야’ 현상까지 나타났다. 2일도 전국의 낮 최고기온이 36도까지 오르는 등 푹푹 찌는 ‘가마솥 더위’가 이어지겠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26.8도)을 포함한 전국 곳곳…
- 2025-07-02
폭염과 열대야가 동시에 이어지고 있다. 1일 밤 사이 강릉에서는 최저기온이 30도 밑으로 떨어지지 않는 ‘초열대야’ 현상까지 나타났다. 2일도 전국의 낮 최고기온이 36도까지 오르는 등 푹푹 찌는 ‘가마솥 더위’가 이어지겠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26.8도)을 포함한 전국 곳곳…
가수 최예나가 10개월 만에 가요계에 돌아온다.2일 소속사는 “최예나가 오는 29일 오후 6시 네 번째 미니앨범 ‘블루밍 윙스’(Blooming Wings)를 발매하며 컴백한다”고 밝혔다.최예나는 이날 공식 SNS를 통해 커밍순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을 공식화했다. 영상에는 흰색의 직사…
트와이스 모모가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모모는 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자기 모습을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모모는 체크무늬 미니스커트에 소매가 없는 크롭트 티셔츠를 입고 포즈를 취했다. 군살 하나 없이 늘씬하고 볼륨감 있는 몸매가 돋보이는 모습이다…
세종시교육청의 한 직원이 과거 근무했던 학교에서 컴퓨터 2대를 몰래 가져간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해당 직원은 감봉 처분을 받았다.세종교육청은 지난달 12일 징계위원회를 열어 관내 한 고등학교 공무직 직원 A 씨에 대해 감봉(경징계) 처분을 내렸다고 2일 밝혔다.■ 근무했던 학교서 …
2일 수요일은 수도권과 강원내륙, 경상권내륙 등에 소나기가 내리는 가운데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기상청은 이날 “오전까지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고 오전부터 저녁 사이 서울, 인천, 경기북부와 강원중·북부내륙, 경상권내륙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
배우 한혜진이 가족사진을 공개했다.한혜진은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결혼기념일 12주년”이라며 “한결같은 착한 남편 바보 아빠, 늘 감사하며 행복하게 살자”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시온이(딸) 계속 이상한 표정 지어서 셋이 찍은 사진은 멀쩡한 사진이 하나도 없네요 …
결혼식을 올린 서동주가 우아한 옆선을 뽐냈다.1일 서동주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헤헤, 너무 행복하다”라는 글과 함께 결혼식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사진 속에는 서동주의 결혼식 현장이 담겼다. 첫 사진에서 서동주는 베일을 쓴 채 우아한 옆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또 다른…
그룹 에픽하이 투컷의 데뷔 초 일화가 공개된다.2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는 ‘유튜브 스타’ 특집으로, 타블로, 임우일, 투컷, 김원훈이 출연한다.투컷은 과거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MC 김구라와의 티키타카로 역대급 짤을 생성한 바 있다. 당시 김구라는 무대에서 할 일이 없으면…
인도의 한 리조트 수영장 파티에서 한 남성이 물에 빠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24일(현지시간) 인도 매체 뉴스트랙에 따르면 인도 우타르프라데시 칸푸르 지역의 한 리조트 수영장에서 파티 도중 한 남성이 익사하는 사고가 일어났다.영상에 따르면 해당 남성은 수영장 물속에서 약 2분간 두 …
‘제2의 리오넬 메시’로 불렸던 천재 공격수 안수 파티(22)가 FC바르셀로나(스페인)를 떠나 AS모나코(프랑스)로 임대 이적했다.바르셀로나는 2일(한국 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파티와 2028년 6월30일까지 계약을 연장한 뒤 모나코와 2026년 6월30일까지 임대 계약을 맺었…
영화 ‘F1 더 무비’(감독 조셉 코신스키)가 7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F1 더 무비’는 1일 하루 동안 4만 679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58만 1684명이다.‘F1 더 무…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준비의 첫 번째 단계인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을 소화한다.홍명보호는 오는 3일 오후 소집, 경기 성남종합운동장에서 동아시안컵 대비 첫 훈련을 진…
전직 리듬체조 국가대표 선수 손연재가 청순한 미모의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1일 손연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얀색 민소매 원피스를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진을 게시했다.사진 속 손연재는 무더운 여름 햇살 아래에서 시원함이 느껴지는 하얀색 원피스를 입고 셀카를 찍고 있다. 청순함이 …
하이브(HYBE)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가 글로벌 차트에서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캣츠아이 신곡 ‘가브리엘라(Gabriela)’가 5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94위로 데뷔했다. 기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일본에 대한 상호관세율을 기존 24%에서 30%나 35%까지 올릴 수 있다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 그는 또 상호관세 유예 연장 조치를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거듭 밝혔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날 플로리다주를 방문한 트럼프 대통령은 워싱턴DC로 돌아오는 …
배우 이서이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이 뒤늦게 전해졌다. 1일 이서이 매니저는 이서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찬란하고, 아름답고, 예쁘고, 착한 언니가 2025년 6월 21일 하늘나라의 별이 되어 이렇게 남긴다”라며 이서이가 43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음을 알렸다.이어 “고인…
노바크 조코비치(6위·세르비아)가 윔블던 테니스 대회(총상금 5350만 파운드) 1회전을 통과했다.조코비치는 1일(현지 시간)영국 런던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치러진 대회 남자 단식 1회전에서 알렉상드르 뮐러(41위·프랑스)에게 3-1(6-1 6-7〈7-9〉 6-2 6-2〉로 승리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미 행정부를 향한 입이 다시 거칠어지자 테슬라의 주자가 큰 폭으로 내려갔다. 1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전날보다 5.34% 내린 300.71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지난달 23일 이후 6거래일 연속 …
정부가 내수 부양을 위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추진하면서, 투자자들은 관련 수혜주 찾기에 분주해졌다. 특히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이 소비 진작을 전면에 내세웠다는 점에서 필수소비재 업종을 중심으로 수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2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전날 예산결산기금소…
프로야구계 명장 김응용 감독은 ‘투수는 선동열, 타자는 이승엽, 야구는 이종범’이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 3명 모두 KBO리그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다. 하지만 이들은 박수를 받지 못하고 그라운드를 떠났다.선동열 전 감독과 이승엽 전 감독은 불명예 퇴진했고, 이종범 전 코치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