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틴, 부활절 맞아 우크라 전쟁 일시 휴전…“21일 0시까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부활절을 맞아 우크라이나에서 일시적인 휴전에 들어간다고 AP통신 등이 1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크렘린궁 대변인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발레리 게라시모프 러시아군 참모총장과 회의에서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19일 오후 6시부터 21일 0시까지 러시…
- 2025-04-19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부활절을 맞아 우크라이나에서 일시적인 휴전에 들어간다고 AP통신 등이 1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크렘린궁 대변인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발레리 게라시모프 러시아군 참모총장과 회의에서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19일 오후 6시부터 21일 0시까지 러시…
프로야구 LG 트윈스가 거센 비바람 속에서 SSG 랜더스를 꺾고 다시 연승 행진을 가동했다.LG는 19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SSG와의 경기에서 11-4 승리를 거뒀다.일찌감치 예보된 비에 경기는 개시 2분 만에 잠시 중단됐으나, 16분 만에…
프로축구 K리그1 광주FC의 이정효 감독이 FC서울전을 승리로 장식한 제자들을 칭찬했다.광주는 19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9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1로 이겼다.이로써 광주는 승점 16으로 2위까지 도약했고, 서울은 승점 13으로 5…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계 각국에 부과하려던 상호관세를 90일 유예하기로 한 결정이 그의 자산 포트폴리오와 무관하지 않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트럼프 대통령의 자산이 채권에 집중돼 있어 시장 불안이 곧바로 개인 재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구조라는 것이다.18일(현지 시간) 뉴욕타…
글로벌 슈퍼그룹 ‘방탄소년단’(BTS) 진(김석진)이 세계적인 브릿팝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 두 번째 내한공연에 깜짝 등장했다.19일 콘서트업계에 따르면, 진은 콜드플레이가 이날 오후 경기 고양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펼친 ‘라이브 네이션 프레젠츠 콜드플레이 : 뮤직 오브 더…
19일 제1168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9, 21, 24, 30, 33, 37’가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9’다.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13명이다. 각각 21억3663만5914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74명…
복어를 잘못 먹고 중독 증세를 60대 남성 등 3명이 해경과 소방당국에 의해 긴급 이송됐다.19일 전남 여수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42분께 여수시 남면 연도리에서 복어를 먹던 A(60대)씨 등 3명이 복어독 중독 증세를 보인다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
일본의 아이돌그룹 멤버가 4년간 비행기를 타고 대학을 다니며 학업을 끝까지 마친 이야기가 뒤늦게 알려졌다. 화제의 주인공은 그룹 ‘사쿠라자카46’의 나카시마 유즈키(中嶋優月)다. 19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나카시마는 최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
지누션의 션이 마라토너 이봉주와 만남을 인증했다.션은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5 양천 마라톤’ 이봉주 선배님과 동반주”라며 “4년 만에 5㎞ PB 세워 드렸다, 션의 PB 맛집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그는 이어 “다시 뛰시는 모습 보니 감동입니다”라…
프로야구 KT 위즈 외국인 타자 멜 로하스 주니어가 역대 12번째 좌·우 타석 홈런을 터뜨려 팀 승리를 이끌었다.KT는 1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2025 신한SOL뱅크 KBO리그 원정 경기에서 로하스의 홈런 두 방을 앞세워 11-1로 크게 이겼다.최근 극심한…
아프가니스탄 북부 타지기스탄 접경에서 19일 규모 5.7 지진이 일어났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다.매체는 미국 지질조사국(USGS) 발표를 인용해 아프카니스탄 바다크샨주에서 이날 오전 11시17분(한국시간 오후 3시47분)께 지진이 발생했다고 전했다.USGS에 따르면 지진은 아슈카샴 남남…
진보당 상임대표를 맡고 있는 김재연 전 의원이 19일 진보당 대선 후보로 선출됐다. 진보당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21대 대통령선거 후보 선출대회’를 열고 김 전 의원이 63.85%의 득표율을 얻어 대선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경쟁주자였던 강성희 전 의원은 36.15%를 …
부산의 한 요금소에서 승용차가 전도돼 1명이 다쳤다.1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경 부산 사상구 모라동 백양터널 요금소 앞에서 차량 한 대가 연석을 들이받은 뒤 가드레일과 콘크리트 구조물을 잇따라 충격했다. 이후 차량은 조수석 방향으로 전도됐다. 이 사고로 40대 여성 운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통해 인연을 맺은 돈가스 전문점 연돈의 사장 김응서 씨가 방송인 겸 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과의 불화설에 대해 부인했다.김응서 씨는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요즘 백종원 대표님과 저의 관계에 대해 이상한 소문들이 많아 글을 올린다”는 글을 게시했다…
개그우먼 박나래(40)가 자택 도난 사건 후 심경을 밝혔다.지난 18일 방송된 MBC TV ‘나 혼자 산다’에서 오랜만에 출연한 웹툰작가 기안84는 “나 없는 동안 무슨 일이 있었냐”고 물었다.이에 박나래는 씁쓸한 표정으로 “일주일 사이에 많은 일이 휘몰아쳤다”고 답했다.방송인 전현무…
한국을 방문해 콘서트를 연 영국 인기 밴드 콜드플레이가 공연 중 한국의 정치 상황에 대해 언급했다.콜드플레이는 18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내한공연 ‘라이브네이션 프레전트 콜드플레이 : 뮤직 오브 더 스페이스 딜리버리드 바이 DHL’ 공연에서 한국의 탄핵 사태에…
‘어대명’(어차피 대선 후보는 이재명)에 이변은 없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첫 순회 경선지이자 전국 단위 선거 때마다 캐스팅보트 역할을 했던 충청에서 이재명 전 대표가 90%에 육박하는 득표율로 압승했다. 민주당 박범계 선거관리위원장은 19일 오후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김문수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의 책임 등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탄핵 찬성 입장을 밝혀온 안 후보는 사과와 반성을 강조했고, 김 후보는 12·3 비상계엄 선포 책임을 민주당에게 돌렸다. 안 후보는 19일 오후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
충청을 찾은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들이 행정수도 완성 등 저마다 충청 발전 공약을 제시하며 중원 표심에 구애했다.이재명·김경수·김동연 대선 경선 후보들은 19일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후보자 선출을 위한 충청권 합동연설회에서 충청 발전 청사진을 제시했다.이재명 후보가 첫 주자로 나섰다. …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주말 광화문 집회에서 “대선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전 목사는 19일 서울 광화문네거리 일대에서 열린 자유통일당 및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의 ‘4.19 광화문 혁명 국민 대회’ 연단에 올라 이 같이 밝혔다.전 목사는 “고위공직자수사처와 중앙선거관리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