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시영이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매리어트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3’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송강)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로 시작하는 시리즈로 시즌3는 괴물화의 끝이자 신인류의 시작을 비로소 맞이하게 된 세상, 괴물과 인간의 모호한 경계 사이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 이들의 더 처절하고 절박해진 사투를 그린다. 2024.07.17. [서울=뉴시스]
배우 이시영(42)이 결혼 8년 만에 남편인 요식업 사업가 조승현(51)과 이혼한다.
17일 소속사 에이스팩토리는 “이시영이 올해 초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 신청서를 제출했다”며 “두 사람이 원만한 합의를 통해 이혼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는 개인적인 사안인 만큼 추가적인 문의에는 답변이 어렵다”고 밝혔다.
이시영은 2017년 9월 조 씨와 백년가약을 맺고, 4개월 만인 2018년 1월 아들을 출산했다. 조 씨는 서울 청담동에서 프리미엄 소고기 전문점 ‘영천영화’를 운영 중이며, 20대부터 요식업에 뛰어들어 성공적인 사업가로 자리 잡았다. 그는 ‘영천영화’, ‘팔착막창’ 등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리틀 백종원’이라는 별칭을 얻었고, 아내의 이름을 딴 건강식 브랜드 ‘샐러드영’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이시영은 2008년 드라마 ‘도시괴담 데자뷰’ 시즌3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후 ‘꽃보다 남자’와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를 통해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았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 시즌1~3과 예능 ‘좀비버스’ 시즌1·2 등에서 활약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