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셀파는 재수생 및 반수생을 위한 맞춤형 학습 관리를 제공하는 독학재수 전문 학원으로, 경기도에서 남학생·여학생 기숙형 캠퍼스를 운영해왔다. 이번 대치동 캠퍼스 신설은 수도권 학생들이 기숙사에 입소하지 않고 통학하면서 체계적인 독학 관리 시스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다.
에듀셀파 대치 캠퍼스는 학생들이 정규 강의 대신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워 공부하도록 돕는 ‘독학재수’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학원 측은 학생마다 전문 학습 매니저(담임 멘토)를 배정해 개인별 학습 플래너 작성, 진도 체크와 질의응답 등 맞춤형 관리를 실시한다. 또 정기적인 모의고사 실시와 성적 분석, 과목별 질의응답 세션 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하도록 지원한다.
대치 캠퍼스의 주요 대상은 대학입시 재도전에 나서는 이른바 ‘N수생’들이다. 정규 수업 위주의 대형 강의보다 자기주도 학습이 잘 맞는 학생, 또는 학습 계획 수립과 생활 관리에 도움을 받아 효율을 높이고 싶은 수험생들에게 적합하다. 집에서 통학하며 공부하기를 원하는 재수생·반수생들에게 기숙형 못지않은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에듀셀파 대치 캠퍼스의 강점으로는 1대1 맞춤 멘토링과 엄격한 학습 관리 시스템이 꼽힌다. 학원 측은 학생별 학습 전략을 관리하고 출결부터 학습 시간을 철저히 확인하는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흐트러지지 않고 공부에 전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사용 제한과 CCTV 모니터링으로 학습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다.
에듀셀파 관계자는 “이번 대치 캠퍼스는 자기주도 학습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설됐다”며 “기존 기숙학원의 학습 시스템을 적용하고 학생들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자동 환기 시설 등 여러 부분에 고민을 많이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학생들의 학습 데이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캠퍼스 개설도 검토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