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황정민 다녀간 베트남 사파, 여행 예약 333% 급증

  • 뉴스1
  • 입력 2025년 6월 23일 10시 11분


코멘트

고산지대 특성 살린 여름 휴가지로 주목
하나투어 사파 상품…1분기 333%·1월 1138% 전년比 예약 ↑

판시판 산. 하나투어 제공
판시판 산. 하나투어 제공
베트남 ‘사파’ 지역이 최근 높은 예약 증가세를 보이며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23일 하나투어(039130)에 따르면 지난 12일 기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사파 지역 패키지 상품을 예약한 누적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3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1월은 전년 동월 대비 1138%나 상승하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유명 연예인 및 유튜버가 웹 예능과 콘텐츠를 통해 사파 여행기를 소개하면서 기존 베트남의 주요 관광지와 차별화되는 사파의 독특한 풍경이 주목받은 덕분이다.

특히 지난해 11월 중순 유튜브 예능 콘텐츠 ‘풍향고’에서 유재석, 황정민, 지석진, 양세찬이 사파를 여행한 에피소드를 공개하면서 현지 고산 열차와 케이블카, 소수민족 마을 등 이국적인 풍경이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베트남 북부 고산 지대에 위치한 사파는 ‘베트남의 스위스’라 불릴 만큼 웅장한 산맥과 유럽풍 건축물, 소수민족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독특하고 이국적인 여행지다.

하나투어는 향후 사파가 베트남 여행 초심자와 재방문객 모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하나투어의 경우 사파 지역 상품을 단독 기획 중심으로 확대 및 강화한다.

대표적인 단독 상품인 ‘하노이·사파 5일’은 사파의 핵심 관광지를 집중적으로 여행하는 일정으로 구성했다.

판시판 산 풍경 감상 및 이색적인 계단식 논이 펼쳐진 ‘깟깟마을’ 트레킹 체험 등을 포함한다. 하나팩 2.0 프리미엄이기도 한 해당 상품은 쇼핑센터 방문, 가이드·기사 경비, 선택 관광 등을 제외하며 전 일정 5성급 호텔 숙박을 제공한다.

또 하나투어는 사파 지역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2차례에 걸쳐 대리점 관계자 및 본사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사파 스터디투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산지대 특성상 쾌적한 날씨를 자랑하는 사파는 여름 휴가지이자 베트남 재방문객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신규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오는 3분기 예약 인원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이상 증가세를 보여 여름 시즌 단독 상품을 중심으로 확대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