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건설기계 시장 점유율 확대”
HD현대건설기계가 최근 필리핀 공공사업도로부가 발주한 중형 굴착기 입찰을 따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수주 물량은 22t급 굴착기 74대와 21t급 굴착기 48대 등 총 122대로 HD현대건설기계가 지난해 필리핀에서 판매한 전체 물량의 36%에 달하는 규모다.
HD현대건설기계가 수주한 22t급 굴착기는 강성과 충격 흡수력이 탁월해 부하가 많이 걸리는 작업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고 연비도 좋아 작업 효율성이 높다는 게 특징이다.
HD현대건설기계는 이달부터 3월까지 필리핀 공공사업도로부에 장비를 공급할 예정이다. 해당 장비들은 필리핀 중부 민도로섬에 있는 라방간강의 홍수 방지 공사에 투입된다. 민도로섬은 하천 범람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다.
HD현대건설기계는 필리핀의 주요 도시와 섬 지역마다 영업 사무소를 배치하고, 지역별 특성에 맞는 제품 지원을 강화해 왔다. 현지 밀착형 영업·서비스 전략이 사업 수주에 유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HD현대건설기계는 5월 필리핀 총선 이후 다양한 사회간접자본(SOC) 개발 사업 등이 추진될 것으로 보고 필리핀 건설기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변종국 기자 bjk@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