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혁신 기술과 연구개발(R&D)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국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거나 치열한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는 제품을 집중 육성해 해외시장의 장벽을 넘어 새로운 식문화를 전파한다. 이렇게 출시된 비비고 만두, 김치, 떡볶이 등 다양한 제품은 현재 국내외 식품시장의 성장과 혁신을 견인하고 있다.
‘비비고 만두’는 단일 품목으로 2020년 글로벌 연 매출 1조 원을 돌파했고 2021년부터는 미국 만두 시장에서 점유율 1위 제품에 올랐다. 비비고 만두의 성공에는 공격적인 투자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미국 현지에서 수년간 1000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투자하며 비비고 만두 브랜드와 R&D, 제조기술을 차별화하는 데 집중했다.
CJ제일제당은 K-만두 신드롬을 기반으로 전 세계 곳곳에서 K-푸드 영토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유럽, 오세아니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에서 만두와 함께 김, 치킨 등 글로벌 전략 제품의 인지도 확대에 나서는 동시에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 B2B 시장까지 유통채널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CJ제일제당은 독일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에 ‘비비고 스토어’를 공식 입점했다. 네덜란드에서도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입점을 이어가며 성과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냉동식품기업 ‘마인프로스트’를 인수하며 독일에 본격 진출한 후 메인스트림 채널 입점을 확대해 왔다.
CJ제일제당은 한국 식문화를 세계화하고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비비고 제품들을 ‘차세대 만두’로 육성할 계획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