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테크 & 음악 콘텐츠 스타트업 ㈜칠로엔(대표 조성인)이 XR 교육 플랫폼 내 배경음악(BGM) 기능 강화를 위해 에듀테크 전문기업 ㈜글로브포인트(대표 조상용)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칠로엔은 기업형 배경음악 AI 에이전트 서비스 ‘링크뮤직(Link Music)’의 배경음악 API를 글로브포인트의 XR 가상공간 플랫폼 ‘VRWARE EDU’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VRWARE EDU 사용자들은 저작권 걱정 없이 AI 기반 및 전문 작곡가들의 고품질 배경음악을 활용할 수 있으며, 글로브포인트는 API의 플랫폼 적용을 위한 기술적 지원을 맡는다.
양 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XR 교육 콘텐츠의 몰입도를 높이고, 배경음악 기능을 고도화하여 보다 실감 나는 학습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XR 환경에서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지원 ▲맞춤형 배경음악 솔루션 개발 ▲에듀테크 시장 내 협력 확대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성인 칠로엔 대표는 “VR·XR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배경음악은 가상공간에서 학습 몰입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XR 교육 콘텐츠에서도 음악이 주는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보다 향상된 교육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칠로엔은 AI 음악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해 공공기관·기업·메타버스 플랫폼 등 다양한 산업에 배경음악 솔루션을 제공하는 뮤직테크 기업이다. 최근 GS인증을 획득하며 기술 신뢰성을 입증했으며, AI 기반 맞춤형 음악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글로브포인트는 XR(확장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학습 콘텐츠 및 교육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에듀테크 전문기업으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통합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