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철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 대표(왼쪽)와 임경현 크리포터 임경현 이사(오른쪽).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 제공
웹툰 콘텐츠 제작 유통 및 방송영상 HR 서비스기업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콘텐츠 번역 및 현지화 서비스 제공업체 크리포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체결됐다.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웹툰 콘텐츠가 크리포터의 첨단 번역 및 현지화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원활하게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
크리포터는 AI 기반 번역 기술과 전문 인력의 협업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다국어 번역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크릭앤리버의 글로벌 미디어 및 콘텐츠 제작 역량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콘텐츠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에도 나설 예정이다.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고품질의 번역 및 현지화 서비스는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서 필수적인 요소”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글로벌 콘텐츠 제작과 신속한 유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는 네이버 웹툰 ‘사채왕의 천재손자’, ‘꿈에서 자유로’, 카카오페이지 ‘뉴비가 너무 강함’ 등을 연재하고 있다.
지희수 기자 heesuji@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