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함께 하는 ‘로컬1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원특례시 진해군항제와 협업한 상품 2종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25일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 번째 상품으로 벚꽃축제로 유명한 창원시 진해군항제와 협업해 ‘핑크닉도시락’과 ‘핑크닉김밥’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핑크닉도시락은 봄맞이 피크닉을 콘셉트로 한 도시락이다. 떡갈비, 치킨, 소시지야채볶음 등 다양한 메뉴가 구성됐다. 특히 분홍색 발효 홍국쌀과 꽃모양 떡갈비, 하트모양의 용기를 사용해 피크닉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연출했다. 핑크닉김밥도 분홍색 발효 홍국쌀로 만들어졌으며, 명란마요소스를 섞은 맛살샐러드와 야채 등으로 구성했다.
이마트24 김상현 마케팅담당은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을 위해 문체부에서 진행하는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 번째로 창원시와 콜라보한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진해군항제 콜라보 ‘핑크닉’ 상품을 통해 창원시의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문화 가치를 알리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3년부터 시행 중인 ‘로컬100’ 프로젝트는 문체부에서 지역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명소, 지역축제, 명인 등 100선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마트24는 문체부가 선정한 ‘로컬100’ 중에서 총 15곳의 명소와 축제를 스탬프투어 대상지로 지정해 고객이 해당 지역 관내 점포를 방문했을 때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연중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