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분야 스타트업 바이루트(대표이사 허태욱)가 외국 화장품 회사에 원료로 납품하던 부평초(개구리밥)에서 피부 보습에 좋은 성분을 추출해 ‘청수연’ 브랜드의 화장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허태욱 대표는 “부평초는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함량이 높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며 “부평초에서 보습에 좋은 성분을 추출할 때 우리가 개발한 나노 분쇄 기술을 적용해 기존 유기용매 방식보다 친환경적으로 제품을 생산한다”고 했다.
바이루트는 ‘청수연 부평초 샤벳 듀 크림(사진)’을 와디즈 펀딩을 통해 출시했다. 회사 측은 부평초와 함께 보습 효능을 가진 히알루론산 8중 복합물, 자작나무 수액, 감초 추출물 등 7가지 성분이 함께 들어 있다고 설명했다.
■ 플로틱, 피지컬 인공지능 솔루션으로 영국 진출
물류 자동화 분야 스타트업 플로틱(대표이사 이찬)이 자사의 물류 분야 피지컬 인공지능(AI) 솔루션으로 영국에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플로틱은 창고 실행 시스템(WES)과 자율주행 로봇(AMR), 스마트 피킹 기술을 결합해 AI 기반 자동화 최적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국 물류의 중심지인 코번트리에 위치한 2만 스퀘어피트 규모 파트너사의 데모 센터에서 해당 AI 소프트웨어의 실증 시연이 진행된다. 플로틱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구독형 솔루션을 첫해 100대 이상의 로봇에 적용할 계획이고, 2년 차에는 수백 대에서 수천 대까지 확대 적용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 씨엔티테크, 초기 창업 패키지 유망 기업 찾아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이사 전화성)가 ‘2025년 초기 창업 패키지’에 참여할 유망 초기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씨엔티테크는 이번에 총 23개 초기 창업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선발된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 지원 △아이템 검증 △투자 유치 △판로 개척 △대기업 협업 연계 등 사업 안정화에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씨엔티테크는 선발기업에 자체 재원으로 총 10억 원 이상을 직접투자할 계획이다. 또 일본과 UAE(두바이) 등 글로벌 현지 진출을 돕고, 한국앤컴퍼니와 DB캐피탈, SM컬처파트너스, 헥토그룹, 조이시티, 아워홈, 카카오클라우드 등 투자기관 및 대·중견기업과 협력해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