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PICK]
GS25, 아이돌 협업 상품 선보여
CU, 리락쿠마 등 캐릭터 상품 출시
CU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달콤뽀짝 충전소’ 행사를 진행해 귀여운 동물 캐릭터와 콜라보한 상품을 내놓았다. BGF리테일 제공
화이트데이(3월 14일)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경기 불황 속에서도 기념일 소비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밸런타인데이(2월 14일) 관련 매출은 전년 대비 11.6% 증가했습니다.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기 때문이겠죠.
특히 3월 새 학기 시작과 나들이 기간에 맞물린 화이트데이는 통상 10, 20대 젊은층이 편의점에서 지갑을 활짝 여는 날입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에 따르면 편의점 3대 행사(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중 10, 20대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날은 화이트데이였습니다.
GS25 화이트데이 행사 존에서 모델이 NMIXX 굿즈 세트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25 제공이에 발맞춰 GS25는 10, 20대에게 인지도가 높은 걸그룹 ‘NMIXX(엔믹스)’와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 등 아이돌 협업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손거울, 포토카드, 다이어리 등이 포함된 NMIXX 세트와 포토 프레임, 캔배지가 포함된 제로베이스원 세트입니다. 13일까지 NMIXX 굿즈 세트, 제로베이스원 굿즈 세트 등 기획세트를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40% 페이백 혜택이 있습니다.
CU는 ‘달콤뽀짝 충전소’를 주제로 귀여운 캐릭터들이 그려진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에버랜드에 살고 있는 동물 레서판다를 캐릭터화한 ‘레시앤프렌즈’의 봉제 손거울, 얼굴 쿠션, 크로스백, 다이어리 커버, 무선 충전패드 등 실용적인 상품들이 대표적입니다. CU 플래그십 2호점인 CU에버랜드점에서는 레시앤프렌즈로 점포 내외부를 꾸미고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 임시 매장을 이달 14일까지 운영합니다. 지난해 빼빼로데이와 올해 밸런타인데이 품절 대란을 일으킨 ‘리락쿠마’ 기획 상품 7종도 선보입니다. 여권케이스부터 에코백, 젤리백 등 가방류 제품들로 다채롭게 구성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의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인 ‘키키쿼카 콜라보 시리즈’. 세븐일레븐 제공세븐일레븐은 올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와 ‘무해력’(무해한 존재가 주는 힘)을 반영한 기획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아보하는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개념으로, 이에 맞춰 감성적인 선물과 굿즈를 기획한 거죠. 대표 상품으로는 ‘키키쿼카 콜라보 시리즈’가 있습니다. 키키쿼카 얼굴 쿠션, 담요, 에코백, 스마트톡, 스티커 세트 등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담은 12종의 상품이죠. 새 학기를 맞아 스터디 플래너와 텀블러가 포함된 ‘미미미누 스티커 세트’도 출시해 학생 고객층을 겨냥했습니다. 츄파춥스와 협업한 기획팩을 포함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새 학기 시작과 함께 따뜻한 봄기운이 가득한 3월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에서 소중한 사람에게 전할 달콤한 선물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