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닉(Homeniq)이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홈플랫폼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홈닉은 기존에 제공하던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 중 고객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를 선별하고 완결형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결제 기능을 탑재하는 등 전반적인 고객 경험(CX)을 개선했다.
‘아파트케어’ 서비스는 입주나 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수리, 교체와 같은 문제를 래미안의 CX 전문가들이 직접 방문해 해결해주는 유상 서비스로 래미안에 살지 않아도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홈닉 공동구매’ 서비스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검증된 제휴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래미안의 노하우로 선별해 아파트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적기에 공동구매 형태로 제공한다. ‘스타일갤러리’는 래미안의 설계·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엄선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공간에 최적화된 홈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특히 아파트케어 서비스는 삼성물산 래미안의 CX 노하우와 아파트아이의 전국 기반 온라인 플랫폼이 결합된 서비스다. 현관, 욕실, 주방의 수선과 수리, 전기 제품 교체, 빌트인 가구 부품 교체 등을 홈닉 또는 아파트아이 앱을 통해 접수하면 래미안의 숙련된 CX 엔지니어가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닉은 CX 개선과 최근 트렌드 반영을 위한 전반적인 UI·UX 개선, 매터 기반의 IoT 서비스 범용성 확장, 에너지 누진제 예측을 통한 에너지 절감 유도 등 아파트 생활의 편리함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반영해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