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플랫폼 기업 엑시노는 26일, 토니모리 본사에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 (회장 배해동)와 차세대 이커머스 플랫폼을 비롯하여 다양한 마케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과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토니모리의 뷰티 고객에게 쉽고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여 기프트카드 및 커머스 시장에서 마케팅 활성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토니모리는 최신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한 친환경 스킨케어부터 감각적인 색조 화장품까지 2,500여개의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판매 또한 온라인 채널을 비롯, 헬스앤뷰티(H&B) 올리브영, 다이소(본셉), PX(군납) 등 다양한 유통 채널로 판로를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Be uncommon’(가장 자신다운 것이 가장 특별한 것)이라는 새 슬로건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으며, 일본,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엑시노는 기존 시장의 제한적인 기프트카드 사용성을 한층 확대하고자 엑시노 플랫폼의 핵심 서비스인 기프트카드 교환과 선물하기 기능을 새롭게 선보여 고객의 기프트카드 활용 확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엑시노의 플랫폼은 앱스토어, 구글스토어에 4월 중순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토니모리와의 협업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엑시노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보다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마케팅 활동을 기대한다”면서 “나아가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제2의 도약을 이루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엑시노 관계자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양사의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나아가 매출 증대를 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사업 및 마케팅 협력을 비롯해 다양한 상호 협력관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