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하나로 간편하고 투명하게 중고차를 사고팔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가 이미 중고차 시장에서 대세가 됐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업계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인 엔카닷컴은 주요 거래 서비스인 ‘엔카믿고’와 ‘엔카 비교견적’을 통해 하나의 앱에서 차를 사고팔 수 있는 원스톱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나아가 엔카닷컴은 빅데이터와 AI 등 IT 테크를 활용해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며 자동차 라이프를 모두 아우르는 ‘국내 1등 중고차 슈퍼 앱’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엔카믿고는 내가 사고 싶은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살 수 있는 서비스다.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중고차를 배송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중고차 상담부터 결제, 탁송, 금융, 환불까지 중고차 구매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해 중고차 거래가 어려운 사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반 딜러들의 매물 중에서 엔카가 직접 사고 여부, 타이어 마모도, 실내 시트 냄새 등의 항목에 대해 제3자로서 객관적으로 진단 및 검수한 차만 엔카믿고로 등록된다. 현재 엔카믿고로 등록된 차량은 3만5000여 대 수준으로 업계 최대 규모다.
게다가 엔카믿고 이용 시에는 차량 인수 후 7일간 타보고 구매를 최종 결정할 수 있도록 ‘7일 책임 환불제’를 제공해 안심할 수 있다. 원한다면 엔카 보증 및 금융 서비스 상담,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엔카는 고객이 차를 살 때뿐만 아니라 팔 때도 더욱 빠르고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가 ‘엔카 비교견적’이다. 48시간 동안 최대 30건의 견적을 받아 비교해 판매할 수 있고 실제 낙찰 정보도 제공해 내 차의 예상 시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엔카닷컴은 20년 이상의 시장 노하우와 정보기술(IT)을 기반으로 ‘중고차 슈퍼 앱’으로 도약하고 있다. 차량 검색과 구매, 판매뿐만 아니라 차량 진단, 시세 분석, 금융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한곳에서 모든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