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지난달 28일 오전 9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이하 인조이)’를 글로벌 최대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로 출시했다.
인조이는 출시 전부터 글로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트위치 게임 카테고리 6위, 스팀 인기 찜 목록 3위에 올랐다. 얼리 액세스 판매가는 4만4800원이며 정식 출시 전까지 무료 DLC 업데이트가 예고돼 있다.
인조이는 몰입감을 높이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완전한 커뮤니티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닥뜨리며 사실적이고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만드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용자는 게임 속 ‘크리에이터’가 돼 원하는 대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 있다. 게임 내에서 바로 접근 가능한 웹 페이지 ‘캔버스’를 통해 창작물을 쉽게 공유하고 다른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얼리 액세스 버전에는 250개 이상의 세부 옵션 조정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함께 풍부한 스토리 요소도 추가했다. 특히 △3D 프린터 △비디오 투 모션 △텍스트 투 이미지 등 AI를 활용한 여러 창작 도구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의상·가구 제작 △액세서리 커스터마이즈 △페이셜 캡처 △모션 캡처 △포토 스튜디오 △도시 편집 △이벤트 시스템 등 다양한 제작 시스템도 제공된다. 아울러 군중 제어(크라우드 컨트롤) 및 판매 시스템 등 게임의 재미를 위한 기능을 지원하고 향후 모딩 및 신규 도시가 추가될 예정이다.
향후 추가될 콘텐츠로는 △프리랜서 직업 △유령 플레이 △동남아시아를 모티브로 한 고양이 섬 ‘쿠칭쿠’ △수영장과 수영 △가계도 △신규 직업 등이 포함되며 개발 로드맵에 따라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