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가전 브랜드 루메나(LUMENA)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2025년형 선풍기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라인업은 기존 인기 제품의 리뉴얼 버전과 함께 냉각 기술과 접이식 구조 등 새로운 기능을 적용한 신제품 2종으로 구성됐다. 루메나는 이를 통해 여름 계절가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루메나는 실내외를 아우르는 다양한 선풍기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받아왔으며, 탁상형·휴대용 선풍기뿐 아니라 써큘레이터 등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탁상형 ‘FAN STAND 3Z’, 휴대용 ‘FAN PRO JET’ 등의 주요 모델이 2025년형으로 리뉴얼 출시되며, 새로운 컬러 옵션이 추가돼 소비자의 선택 폭도 확대될 예정이다.
주목할 만한 신제품도 함께 공개됐다. ‘FAN JET ULTRA’는 고성능 BLDC 모터와 펠티어 냉각 기술을 적용한 아웃도어용 휴대형 냉각 선풍기로, 2.3인치 초소형 헤드에 루메나의 독자적인 ‘에어터널’ 구조를 적용해 콤팩트한 사이즈 대비 강력한 바람과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전면 디스플레이, 분리형 후면 안전망, 퀵 오프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됐으며, 삼성 배터리 셀을 탑재해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함께 선보이는 ‘FAN PRO MAX’는 180도 접이식 구조가 특징인 고성능 휴대용 선풍기다.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 플립형 구조와 5.7인치 대형 헤드로 디자인됐으며, 충전 크래들을 제공해 루메나의 대표 제품인 탁상용 선풍기와 같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탁상형 선풍기에 준하는 바람 세기와 범위를 구현해냈으며, 직관적인 4단계 배터리 표시 LED, 과전압·과충전·온도 감지 보호 회로 등 안전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고려한 설계가 특징이다.
루메나는 이번 2025년형 선풍기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신제품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오는 14일 오전 11시에는 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 상세 소개와 함께 실시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루메나는 자체 디자인 연구소를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 설계와 제품 디자인 차별화에 주력하며, 현재까지 선풍기 누적 판매량 1,284만 대를 기록하며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실내 조명 분야에서도 ‘LUMENA SPACE’라는 브랜드를 통해 확장됐으며, 소비자들에게 조명 또한 새로운 생활가전 범주로 제안해왔다. 2025년에는 ‘LUMENA THE KITCHEN’이라는 브랜드로 주방 가전 영역으로 범위를 넓혀, 음식물처리기 등 다양한 제품에 루메나의 제품 기획 방향과 디자인 철학을 반영할 예정이다.
루메나 관계자는 “‘루메나가 개발하면 혁신이 됩니다. 그리고 루메나가 디자인하면 필수품이 됩니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일상 속에서 실용성과 감성을 함께 전달할 수 있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며 “어떤 제품군이든 루메나가 개발하고 디자인하면 소비자들에게 필수 가전이 되는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