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민국 산업대상] 대한민국 산업대상
지속가능 부문
이한빛 대표
디케이화인케미칼㈜이 ‘2025 대한민국 산업대상’ 지속가능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친환경 목화 셀룰로스를 제조·연구·판매하는 이 회사는 설립 이후 5066%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친환경 소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전 세계 38개국 이상에 제품을 수출하며 글로벌 입지를 다지고 있다.
디케이화인케미칼의 핵심 경쟁력은 천연 목화 셀룰로스 개발을 통해 기존 플라스틱 계열 소재를 대체하는 환경친화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있다. 개발된 제품은 건축, 퍼스널 케어, 사료 첨가제, 의학용 캡슐 코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기술혁신을 위한 투자도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 건축, 페인트, 의학용 등 총 4건의 특허를 출원하며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경기 화성센터 생산시설 확충으로 고용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앞장서 ‘용산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직원 봉사 프로그램과 ‘해피셀 프로그램’을 통한 기부 활동도 실천하고 있다.
이한빛 대표는 “친환경 소재 개발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며 “2025년 매출 3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연구개발과 글로벌 시장 개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황서현 기자 fanfare2@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